jaykoo
New Life Consulting Solutions
Certified Insolvency Counselor
[email protected] / 416-605-6151
www.newlifeconsultingsolutions.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55 전체: 247,797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246)
jaykoo

 

감사, 사랑하면 행복해진다

 

 

사랑! 신약 성경에 가장 많이 인용된 아름다운 단어, 사랑. 관련 노래를 들으며 가슴 설레던 시절이 누구에게나 있었으리라. 사랑의 어원에는 몇 가지 설이 있지만, 한자어 생각사(思)에 헤아릴 량(量)을 써서 '상대방을 생각하고 마음을 헤아린다.'는 말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내 마음에 와 닿는다. 즉 자주, 깊이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사랑이다. 


“욕망을 사랑하며 그리워하기 보다, 현재 누리는 작은 사랑을 즐거이 가꾸고, 감사하는 지혜의 은총을 주소서.”라고 기도하는 밤이다. 사랑하는 이의 얼굴과 모습이 연이어 떠오르며 입가에 미소가 피어 오른다. 미소는 그들의 선물이고, 이런 선물이 나를 행복으로 이끈다. 


애완견이 탁자아래에서 세족례를 실천한다. 옆에 앉아 열심히 발을 핥으며 사랑한다고 속삭인다. 나 역시 다롱이 머리를 쓰다듬으며 내 사랑을 표현한다. 서로 사랑을 나누는 풍요로운 시간이다. 핥아 주는 애완견도 그 사랑을 받는 나도 행복하다. 오늘 사랑의 법인, BI(Bankruptcy and Insolvency Ac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나누자. 


신용 카드 빚, 개인 채무, 신용 대출금, 미납세금, 미납 임대료, 미지급 임금, 민사 소송 관련 대금, 학업 종료 또는 중단 후 7년이 지난 학자금(OSAP), 인터랙 머신, 기간 약정 전화기, 자동차 론, 리스, 영업장 임대 등의 계약파기에 따라 발생되는 부담금, 전기료, 수도요금, 가스요금 전화 사용료 등의 각종 공과금. 이렇듯 거의 모든 종류의 채무를 BI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 


자산에 담보가 설정되어 있는 Secured Fund(모기지, 자동차 론 및 리스)의 경우 그 자산의 소유권을 포기할 경우, 발생 채무총액을 BI법으로 해결 할 수 있다. 이 법에 적용되지 않는 채무는 이혼 위자료, 양육비, 상해와 관련된 치료비, 학업 종료 또는 중단 후 7년이 경과하지 않은 학자금(OSAP), 사기행위로 발생된 채무, 교통 범칙금. 법정 벌금 등이다. 


이제 ‘내가 짊어진 짐(부채)을 합법적으로 내려 놓을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찾아 내일의 꿈을 재설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 기타 의문 사항이 있으면 전화 무료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감사, 사랑하면 행복해진다. 우화를 통해 <감사하며 사는 삶>의 중요성을 되 짚어 보자. 


“한 소녀가 산길을 걷다가 나비 한 마리가 거미줄에 걸려 버둥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소녀는 가시덤불을 헤치고 들어가 거미줄에 걸려있는 나비를 구해 주었지요. 나비는 춤을 추며 훨훨 날아 갔지만 소녀의 팔과 다리는 가시에 찔려 붉은 피가 흘렀습니다. 그때 멀리 날아간 줄 알았던 나비가 순식간에 천사로 변하더니 소녀에게 다가 왔습니다. 천사는 자기를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며, 소원 한가지를 들어 주겠다고 했습니다. 현명한 소녀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하였고, 천사는 소녀의 귀에 몇 마디 소곤대고 사라졌습니다. 소녀는 자라나 어른, 결혼을 해서 엄마, 그리고 할머니가 되도록 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녀의 곁에는 언제나 좋은 사람들이 있었지요. 사람들은 그녀를 부러운 눈빛으로 우러러 보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예쁜 소녀는 임종을 앞둔 백발 할머니로 변했습니다. 사람들은 평생 행복하게 살 수 있던 비결이 무엇인지를 물었습니다. 할머니는 웃으며, 내가 소녀였을 때 나비천사를 구해준 일이 있지요. 그 대가로 천사는 나를 행복한 사람이 되게 해 주었어요. 그때 천사가 이렇게 속삭였지요. ‘구해주어서 고마워요. 소원을 들어 드릴께요. 무슨 일을 당해도 감사하다고 말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평생 행복하게 살 수 있지요.’ 그때부터 나는 무슨 일에도 감사하다고 중얼거렸지요. 그랬더니 정말 평생 행복했지요. 누구든 만족할 줄 알고, 매사에 감사하면 하늘에서 행복을 내려주시죠. 이 말을 끝으로 눈을 감은 할머니 얼굴에 평온함이 가득했습니다.” 


감사하며 사는 삶. 어렵지만, 실천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하기 힘들고, 상황변화에 마음 조절이 안돼, 잠시 잊고 사는 것뿐이다. 생각날 때마다 다시 시도하면 내 삶이 풍요로워진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다. 감사에 사랑을 더하면 그 따스함이 추위를 잊게 해 주리라. 오랫동안 잊고 지내던 “1일1선”을 다시 시작해야겠다. 새날이 밝아온다. “캐나다에 함께 사는 동포 여러분 덕에 외롭지 않습니다. 사랑합니다. 환절기에 몸조리 잘 하시길. ”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