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91 전체: 217,947 )
풍수 테러(2)
frankyjeong

 

윤 전 총장 조부의 묘에 가해진 풍수테러 뿐만 아니라 그동안 여러 유명인들의 조상 묘와 관련하여 무수한 풍수테러 사건들이 있어왔다.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원한이 있거나 저주하는 사람의 조상 묘를 훼손하여 풍수적으로 해로운 기운을 끼쳐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기운이 전달되어 해를 입게 하려는 전제가 깔려있기 때문이다.

 

 

과연 이러한 풍수테러의 근거는 무엇일까?

필자가 예전에도 묏자리를 언급하면서 조상과 부모를 왜 잘모셔야 하는지에 대하여 칼럼을 몇 차례 쓴적이 있다. 또한 왜? 내리 사랑이 될 수 밖에 없는지도 말이다. 자식에게는 끔찍하게도 사랑을 퍼부으면서 부모를 생각하는 마음은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에 턱없이 부족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의 섭리이자 인간의 본능이라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런 자연의 섭리에는 아주 큰 비밀이 있다는 것을 우리 조상들은 지혜롭게도 잘 알고 계셨기에 유교적인 사상을 받들어 왔다는 것이다. 물론 세상의 가치가 평등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바뀌어가면서 요즘 세상에서 유교사상은 탈도 많고 문제도 많은 것은 사실이다. 대표적으로 ‘남존여비’처럼 남녀노소가 평등하다는 시대 가치에 있어 문제가 될 소지가 크기 때문에 더 이상 유교사상이 지금세상과는 괴리가 있을 수 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부위자강(父爲子綱), 부자유친(父子有親), 사친이효(事親以孝) 등의 덕목에서 왜 그래야만 하는지에 대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조상들께서 부모와 조상을 섬기라며 강조하셨던 유교의 덕목들을 일일이 실천하게 만들었는지를 고민하다보면서 선조들의 현명하심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그 비밀은 바로 더 큰 내리사랑을 실천하기 위해서 였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조상과 부모를 잘 섬겨야 함을 강조한 것이 어떻게 내리사랑을 실천하게 하는것인지 언뜻 상반된듯하여 이해가 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주 말미에 해답은 DNA라는 말을 하였다. 과학이 발달되다보니 일면식 없는 부모와 자식을 찾아 낼 수도 있다. 바로 DNA 검사로 말이다.

부모로부터 태어난 자식에게 물려지는 것이 DNA인것이다. 똑 같은 염기서열을 가진 염색체가 복제되어 자식에게로 넘어가는 것을 알게되었고 또한 같은 염기서열을 가진 DNA끼리는 같은 주파수를 통하여 에너지를 주고 받을 수 있음을 알게되었기 때문이다.

TV나 라디오 방송채널을 보려면 송신 주파수와 같은 주파수를 맞추어야만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원리와 동일하다. 같은 염기서열을 가진 DNA끼리는 주파수를 통하여 텔레파시나 어떠한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백퍼센트 동일하다면 아주 뚜렸하고 정확하게 수신할 수 있을 것이고 99퍼센트 일치한다고 하면 약간의 신호간섭이 있을지 몰라도 수신 가능할것이다. 이처럼 부모와 같은 DNA를 가진 자식간의 소통은 가능하게 되는것이다.

그래서 묏자리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조상과 부모를 좋은 묏자리에 모신다는 의미는 뼛속에 있는 DNA를 통하여 그 묏자리에서 받고있는 좋은 기운이 자식에게 계속하여 신호를 보내고 전달이 되기 때문이다. 옛날부터 들어온 ‘뼈대있는 집안’이라는 말이있다. 좋은 묏자리에 조상의 시신을 모신경우, 시신이 잘 썩어 육탈하면 뼈가 노릇노릇한 황금색으로 남는다. 그러나 조상 묏자리를 관리도 하지 않아 어디에 모신지도 모르는 경우에 뼈대가 없는 집안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조상과 부모와 소통이 되려면 시신을 묏자리에 묻은 경우만 해당이 된다. 화장을 하는 순간 부모와 자식간의 물질적인 연은 완전히 끊어지는 것이다. 화장을 하면 더 이상 DNA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화장을 하여 어디에 모시건 자식들에게는 영향을 주질 못한다는 것이다. 화장을 하여 좋은 곳에 모신다는 것은 단지 본인들의 심적 위안과 남들에게 보여지는 평가에 그치는 것일 뿐이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