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92 전체: 484,304 )
하나님을 배우는 기쁨(95)
chungheesoo

 

(지난 호에 이어)

8.5.2이웃 사랑의 원칙 방법

이웃 사랑 원칙은 많은 성경 구절에서 볼 수 있다. 우선 이웃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알아보자.

“새 계명을 너에게 주니, 서로 사랑 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사랑 하여라.” (요한 복음 13:34)

 

이 말씀은 우리의 이웃 사랑이 예수님의 우리에 대한 사랑만큼 위대하다는 것이다. 이웃 사랑에는 원수가 없다.

“나는 너에게 말한다.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고, 너희를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마태복음 5:44)

 

이웃 사랑은 소극적이 아니고 대대적이고 관대하다.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들만 사랑하면 무슨 상을 받겠느냐? 세리들도 그 만큼은 하지 않느냐?” (마태복음 5:46)

 

“(이웃 사랑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서로 다른 사람들을 자기보다 낫게 여겨라.”(빌립보서 2:3)

 “너의 안에 이 마음 곧 그리스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라.” (빌립 보사 2:5)

 

“그 분께서는 원래 하나님의 현상이면서도 하나님과 동등 하심을 취하려 하지 않으시고 도리여 자신을 비워 종의 형체를 취하여 사람과 같이 되었으며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빌립보서 2:6)

 

이 세 구절은 이웃 사랑의 가장 기본적 전제인 겸손을 강조한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한 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의 형상으로 에 세상에 오셔서 우리 속죄를 위하여 십자기 위에서 돌아가셨다. 바로 이 정신이 그리스도의 마음이다.

“각자 자신의 일을 돌아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일도 돌아보라.” (빌립보서 2:4)

 

이웃 사랑은 희생을 요구한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바쳤으니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은 마땅하다.

”그 분이 우리를 위하여 자산의 목숨을 버리셨으니, 이것으로 사랑을 알게 되었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바리는 것이 마땅하다.”(요한일서 3:16-17)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어버리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이 없다.” (요한복음 15:13)

이웃을 사랑해야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사랑해야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자기형제를 미워하면 그는 거짓말쟁이니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자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 할 수 없다.”(요한일서 4:20)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요한일서 4:7)

 “사랑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니, 하나님은 사랑 이시기 때문이다.”(요한일서 4:8)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났고 하나님을 안다. 하나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났으니 곧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는 것이다.” (요한 일서 4:9)

 

하나님은 이웃사람 중에서 가난한 사람을 사랑하라고 강조하셨다.

“또 굶주린 자와 네 음식을 나누며, 집 없는 사람을 네 집에 데려오고, 네가 벗은 사람을 보았을 때 그를 입혀주며, 네 골육을 피하여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7)

 

이웃 사랑은 악인, 선인 모두를 사랑하는 사랑이다.

“이는 그분께서는 악한 자와 선한 자 위에 똑같이 자신의 해를 떠오르게 하시고, 의로운 저와 불의한 자 위에 똑같이 비를 내리신다.” (마태 복음 5:45)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