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34 전체: 487,790 )
하나님을 배우는 기쁨(73)
chungheesoo

 

(지난 호에 이어)

7.5.4) 하나님의 징계
재산 많은 악인의 피 할수 없는 심판을 말씀 하신다.

악인들이 칼을 뽑아 들고 그 활의 시위를 당기며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들을 쓰러뜨리고 그들의 칼은 자기의 심장을 찌르고 그들의 활은 부러질 것이다. 의인의 적은 소유는 악인의 많은 재산보다 났다.”(시편 37:14-16)

 

교회지도자들이 한가지만 잘못할뿐 일반적으로 좋은 사람이라고 착각하면 큰 오판이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그 하나를 범하면 전체를 범한 것이다. ‘간음 하지 마라 ’하신분께서 ‘살인 하지 마라’하였으므로 비록 간음하지 않아도 살인한다면 그는 율법을 범한 자가 된다.”(야고부서 2:10-11)

 

 부정한 재산을 쌓는 자는 하나님께서 멸망하게 하신다. 미국의 수정교회 및 한국의 몇몇 대형교회에 대한 말씀이다.

 그들은 성문에서 바르게 판결하는 자를 미워하며, 정직하게 증언하는 자를 싫어한다. 그러므로 너희가 힘없는 자를 밟고 저에게 서밀을 부당한 세로 취하여 다듬은 돌집을 건축 하였으나 너희가 거기에 거하지 못할 것이다. 아름다운 포도원을 가꾸었으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할 것이다. 이는 너희 죄가 많고 너희 죄가 셀 수 없는 것을 내가 알기 때문이다. 너희는 의로운 자를 곤경에 빠트려 뇌물을 받고 가난한 자들을 성문에서 억울하게 하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이럴 때에 지혜자가 잠잠함은 때가 악하기 때문이다.”(아모스5:10-13)

 

 소외된 자를 괴롭히는 자들이 여호와께서 자기들과 함께 계신다고 착각하고 여호와의 징계를 면한다고 생각하면 오판이다. 이 말씀은 한국의 못된 대형 교회에 대한 말씀이기도 하다.

 “그 우두머리 들은 뇌물을 바라고 재판하며 그 제자들은 삯 때문에 가르치고 그 선지자들은 돈 때문에 점을 친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여호와를 의뢰하여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우리가운데 계시지 않느냐?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않을 것이다.”(미가 3:11) 라고 한다.

 

 하나님은 교회 지도자들이 부정으로 축적된 재물을 즐기는 것을 싫어하신다.

여호와께서 자기백성의 장로들과 지도자들을 재판하려 들어가신다.

 “너희가 바로 그 포도밭을 삼킨 자이니 가난한 자에게서 빼앗은 것이 너희 집에 있다. 어찌하여 너희가 내 백성을 짓밟으며 가난한자 얼굴을 맷돌질 하느냐? 주 여호와께서 선포 하신다.” (이사야 3:14-15) 

 

7.5.5) 고난
예수님은 인간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고 돌라 가셨다. 우리는 세례를 받은 순간 예수님과 함께한다. 예수님과 함께한다는 것은 우리도 십자가를 걸머져야 한다는 것이다. 즉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고난을 각오해야 한다는 것이다. 

 

헐 (Hall) 교수(Douglas John Hall, The Cross in Our Context 2003)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또한 단체적으로 고난을 겪어야 한다. 사람이 된다는 것은 고생한다는 것이다. 어떤 고생은 피조물의 본질이다. 고생 없이는 사람이 될 수 없다". (We all suffer individually and collectively. To be human is to suffer. Some of our suffering is integral to our creatureness; without it we could not become human.) (Hall p.154)

 

헐 교수에 의하면 “교회는 고난의 집단이다. 왜냐하면 제대로 된 교회는 고난의 현실을 보기 때문이다” (The Church is a community of suffering, because it is a community whose eyes are open have been open to suffering that exists.) (Hall p.152)

 

 기독교인은 고난해야 한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고난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피조물은 이미 고난 속에 있다. 온세상이 고난을 호소한다.” (Christians are called to suffer because there is suffering. That is, because God’s creatures including human beings are already suffering, because the whole world creation is groaning.) (Hall p. 152)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