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2 전체: 512,654 )
하나님을 배우는 기쁨(70)
chungheesoo

(847호에 이어)

우리 하나님은 보혈로 마련하신 교회를 지키라고 하신다.

“너희는 스스로와 모든 양떼를 위하여 조심하라. 성령께서 너희를 그들 가운데 감독자로 세워 자신의 피로 사신하나님의 교회를 돌보게 하셨다.”(사도행전 20:28)

 

잘못된 목회의 죄는 크다. 목사는 징계를 받는다.

 “목자들이 어리석어 여호와를 찾지 않으므로 그들이 형통하지 못하며 그들의 모든 양떼가 흩어졌다.”(예레미야 10:21)

 “ 목자들은 모두 바람에 휩쓸려가고 사랑하는 자들은 포로로 잡혀갈 것이다.”(예레미야 22:22)

 

하나님은 우리 성도 들에게 거짓 목사를 경계 하라고 하신다. 거짓목사는 우리의 신앙을 마비시킨다.

 “거짓선지자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오지만 속은 약탈 하는 이리들이다.”(마태복음 7:15)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들도 자기의 것이 아니므로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들을 버리고 도망쳐 이리가 양들을 물어가고 흩어버린다”(요한복음 10:12)

“목자들이 어리석어 여호와를 찾지 않음으로 그들이 형통하지 못하여 그들의 모든 양떼는 흩어졌다.”(예레미야 10:21)

 

잘못된 목사들은 무거운 징계를 받는다. 이러한 목사들의 제물은 받지 않겠다고 하신다.

 “ 초원의 양떼를 죽이고 흩어버리는 목자들에게 화가 있을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그러므로 여호와 이스라엘 하나님이 백성을 기르는 목자들에게 이같이 말한다. ‘너희가 양떼를 흩어서 쫓아내고 돌보지 아니하였다. 보아라 내가 너희 악행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벌할 것이다.’여호와의 말이다. ”(예레미야 23:1-2)

“나는 너희의 절기들을 싫어하여 거부하고 너희 성회를 기뻐하지 않을 것이니 너희가 내게 너희 곡물제사를 드리더라도 기뻐하지 아니하고 너희 살진 짐승의 화목제도 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노래의 소음을 앞에서 그쳐라. 비파연주도 내가 듣지 않을 것이다. 오직 공의가물같이, 정의가 마르지 않는 강같이 흐르게 하여라.”(아모스 5:21-24)

“너희 목자들아 통곡하고 부르짖어라. 양떼의 인도 자들아 잿더미에서 뒹굴어라. 너희가 살육당 하고 흩어질 때가 되었으니, 귀한 그릇이 떨어져 깨어지는 것처럼 것이다. 목자들에게는 도망할 곳이 없고 때의 인도 자들에게는 도주할 곳이 없을 것이다. 목자들의 부르짖는 소리와 양떼를 인도하는 자들의 통곡하는 소리가 있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의 목장을 황폐하게 하였기 때문이다.”(예레미야 25: 34-36)

“내 백성은 잃어버린 때로다. 목자들이 그들을 인도하여 그들이 산속으로 헤매며 그들이 산에서 언덕으로 돌아다니다가 자기들의 곳을 잊었도다.”(예레미야 50:6)

 

7.5 교회의 기능

교회의 기능은 한마디로 말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최종계명을 가르치고 우리 모두가 그 계명을 따르는 삶을 살게끔 인도 하는 것이다. 최종계명은 아가페사랑이다.

 

7.5.1) Agape 사랑

최종계명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 하는 것이다. 이웃에 원수도 포함 되어있다. 그리하면 하나님의 자손이 된다. 이것이 바로 기독교의 핵심이다.

 “서기관들 하나가 와서 그들이 서로 논의하는 것을 듣고 있다가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는 것을 보고 묻기를모든 계명들 중에서 첫째 계명은 무엇입니까? 하니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첫째는 이것이다. 들어라, 이스라엘아. 우리 하나님은 유일 하신 주님이시니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째는 이것이다.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여라. 이것들 보다 다른 계명은 없다.”(마가복음 12:28-31)

 

이 말씀은 마태복음에서도 볼 수 있다.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큽니까?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이것이 크고 되는 계명이다. 그와 같으니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여라. 율법과 선지자들이 계명에 의존해있다.”(마태복음 22:36-40)

 

 사랑의 계명을 지켜야 영생을 얻는다

"마침 어떤 율법학자가 일어나 예수님을 시험하여 하기를선생님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겠습니까?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어있으며 너는 어떻게 읽고 있느냐?’그러자 그가 대답하여 말하기를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 하여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옳게 대답하였다. 그것을 행하여라. 그러면 네가 것이다” (누가복음 10:25-27)

 “너희가 만일 성경대로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 하여라하신 최고의 법을 지키면 하는 것이다.”(야고보서 2:8)

“네 이웃을 자신같이 사랑하여라 나는 여호와이다.”(레위기 19:18)

“나는 너에게 말한다.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고 너희를 박대 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마태복음 5:44)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