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14 전체: 510,965 )
하나님을 배우는 기쁨(69)
chungheesoo

 
 
(지난 호에 이어)
우리 모두 한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오히려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함으로 모든 일에 그분에게까지 자라나야 한다. 그분은 머리시니 곧 그리스도이시다. 온몸은 그리스도께 속해 있으며,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아 함께 연결되고 결합한다. 각 지체가 자기의 분량대로 활동함을 따라 몸이 자라나며 사랑 안에서 자신을 세워간다.”(에베소서 4:15-16)


 “그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되어 주 안에서 함께 성전이 되어 가고..”(에베소서 2:21)

 

7.4 목사의 자격 및 자질


예수님이 목회자에 대한 지시 중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과 사회정의에 대한 훈계가 있다. 


“선행을 배우라. 너희는 공의를 추구하며 압제 받는 자들을 놓아주고 고아를 옹호하며 과부를 변호하여라.”(이사야 1:17) 


“사람아, 주께서 무엇이 선인지 네게 보여 주셨다.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애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걷는 것이 아니냐?”(미가 6:8)


하나님의 목회의 자격 및 자질에 대한 기대는 엄격하고 엄숙하다. 또 하나님은거짓 목회자를 경고 하신다.


“그러나 백성가운데 거짓선지자들이 일어났었으니 이와 같이 너희 가운데서 거짓 선생들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멸망에 이르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이고 자신을 값 주고 사신 주님을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불러 들인다. 많은 사람이 그들의 방탕을 따를 것이며 그들 때문에 진리의 도가 모독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탐욕에 빠져 지어낸 말로 너희에게서 이득을 취할 것이니 그들에 대한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되지 않았고 그들의 멸망은 잠자고 있지 않다. 하나님께서 죄지은 천사들을 용서하지 않으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움의 사술에 묶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다.”(베드로후서 2:1-4) 


거짓목회자는 자신을 신이라고 착각한다. 


“그는 신이나 혹은 승배의 대상이라고 일컬어지는 모든 것에 대항하여 자신을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신을 하나님이라 주장 할 것이다. ”(데살로니가후서 2:4)
거짓목회자는 하나님을 무시하는 자들이다. 


“내가 사마리아의 선지자들 중에서 어리석음을 보았으니 그들이 바알의 이름으로 예언하여 내 백성이스라엘을 잘못 인도하였다. 내가 예루살렘선지자들 중에서 무서운 일을 보았다. 그들이 음행 하여 거짓을 일삼고 악을 행하는 자의 손을 강하게 하여 아무도 자기 악에서 떠나지 않게 되었다. 그들은 모두 나에게 소돔과 같고 그 주민은 고모라와 같았다.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가 선지자들에게 대하여 이같이 말했다. ‘보아라 내가 그들에게 쑥을 먹이고 독물을 마시게 할 것이니 불경함이 예루살렘의 선지자들로부터 온 땅으로 퍼져나갔기 때문이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너희는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마라. 그들은 헛된 것을 하며 자기마음에서 나온 이상을 말하니,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들이 나를 멸시하는 자들에게 계속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너희가 평안할 것이라고 말씀 하셨다’ 하며, 자기마음과 고집대로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말하기를 ‘너희에게 재앙이 임하지 않을 것이다’ 하였다. 누가 여호와의 회의에 참여하고 그 말을 알아들었으며 누가 나의 말을 귀 기우려 들었느냐? 보아라 호와의 폭풍이 진노 중에 일어나니 회오리 치는 폭풍이 악인의 머리에 휘몰아칠 것이다.”(예레미야23:13-19)


거짓목회자는 엉뚱한 예언을 한다.


“제사장들은 ‘여호와께서 어디 계시는가?’ 하고 묻지 않았고 율법을 다루는 자들은 나를 알지 못하였으며, 관리들은 나를 반역 하였고, 선지자들은 바알의 이름으로 예언 하였으며, 도움을 주지 못하는 자를 따라갔다.” (예레미야2.8) 


거짓 목회자는 성도에 대한 관심이 없다. 


“이는 그가 삯꾼이어서 양들에 대한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요한복음 10:13)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