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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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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의 경륜들- 이 재명목사
lhyunsik

성경의 경륜들- 이 재명목사 성경은 구약 39권, 신약 27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용의 분량으로 보자면 구약은 3/4이고 신약은 1/4이라 할 만큼 구약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구약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소선지서 12권이 사라진다해도 살아가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그리스도인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나 신약을 올바로 깨닫기 위해서는 구약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신약의 어떤 구절들은 구약의 말씀들을 함축적으로 담아내어 교리를 설명하고 있는데 구약의 배경을 모른다면 신약의 교리도 결코 알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구약의 모든 성경기록들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있으며(요 5:39), 신약의 사도들도 모두 구약성경을 기초로 하여 신약의 계시를 얻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성경에 나타난 경륜들을 전체적으로 훑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창세기 1-3장, 창조와 타락 창세기 1-3장은 하나님께서 온 세상을 창조하신 것과 사람이 타락한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타락 이전의 사람에게 "순종"(obedience)을 요구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의 타락 이전에 무엇인가 사람을 향한 뜻을 가지고 계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구원이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가지고 계신 최종적인 목적이 아니라, 원래 이루시려던 목적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상태로 회복시키고 되돌리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기초형성인 것입니다. 에베소서 2장 2절에서는 구원받지 못한 우리가 예전에는 "불순종의 자녀들"이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거듭난 우리는 "순종의 자녀들"로서 하나님께서 원래 이루고자 하셨던 뜻을 알고 순종하는 길을 걸어야 합니다. 창세기 3장과 로마서 5장 14-21절의 말씀을 비교하여 보면 이 세상 역사 가운데 가장 중요한 "불순종"과 "순종"의 사건을 보게 됩니다. 첫 사람 아담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우리 모두가 죄인이 되었으나, 이제 마지막 아담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우리 모두가 의인이 되었습니다(고전 15:45). 요한계시록 13장 8절에서는 우리 주 예수님을 가리켜 "창세로부터 죽임을 당한 어린양"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타락 이전에, 창세로부터, 이미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셨음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룹과 천사들의 타락에도 구속사역을 마련하지 않으셨으나 천사들보다 낮게 지어진 사람을 긍휼히 여기셨습니다. 그러므로 시편의 기자는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깊이 생각하시오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찾아오시나이까?"(시 8:4)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6-9장, 노아를 통한 새 인류 이제 성경은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는 분임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긍휼히 여기시며 오래 참으시지만 결코 심판을 무효화하지 않으시는 공의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3장 4-7절에서는 세상이 물로 심판을 받은 것같이 이제는 불로 멸망되기 위하여 보존되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의 통하여 나온 인류를 물의 심판으로 멸하시고 이제 노아를 통하여 새로운 인류를 만드셨습니다. 창세기 9-11장, 새 인류의 타락-바벨탑 창세기 12장부터, 한 사람으로 한 민족을 이루심 노아를 통한 새 인류도 하나님 앞에 범죄하고 그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는 모든 민족을 각 지면에 흩으시고 언어를 혼란케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아들들 중 셈을 택하시고 셈의 후손들 가운데 데라의 아들 아브라함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마엘이 아닌 이삭을, 에서가 아닌 야곱을, 야곱의 12아들 중 유다를 택하시고 메시야의 계보를 예비하셨습니다. 구약의 말씀들 그리고 이렇게 생겨난 이스라엘 민족이 모세를 통하여 출애굽기 20장에서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 율법을 받게 됩니다. 온 인류를 다루시던 하나님이 한 개인을 다루시고 한 가족을 다루시다가 이제 한 민족을 다루시게 됩니다. 모세가 이스라엘을 이끌고 나온 사건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을 기억하셨기 때문입니다(출 2:24). 율법 이전에 언약이 먼저 있었고, 율법은 다만 범죄들로 인하여 더해진 것입니다(갈 3:19). 사복음서 -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구원은 예수님의 탄생이나 죄없는 삶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그분의 피와 죽으심으로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복음서는 예수님께서 어떻게 인생을 사셨는지를 다 기록하지 않고 30세부터 시작하신 공생애와 그분의 죽음과 부활을 집중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동방의 지혜자들로부터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받으셨습니다. 몰약은 장사지낼 때 사용되는 것으로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죽기 위하여 태어나신 분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차 모든 성도들이 왕과 제사장으로 땅 위에서 통치할 때 그분은 역시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으로 계실 것입니다(계 5:13). 영원 안에서 여전히 죽음의 흔적을 가지신 분이 있다면 그분은 바로 우리를 위해 피흘리시고 죽으신 어린양,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반드시 하나님을 알아야 합니다. 사도 바울이 아테네에서 설교한 것과 같이 우리는 그분 안에서 살며 움직이며 존재하고 있습니다(행 17:28).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을 알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해 가지고 계신 생각과 계획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이 곧 우리의 길을 아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나타나고 계시된 하나님이 계시다면 그분은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가장 중요한 계시는 하나님 자신인데, 사복음서를 우리가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책 중의 책입니다. 예수님은 친히 빌립에게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다"(요 14:9)고 말씀하셨고 또 유대인들에게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요 10:3)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매우 중요하지만, 그분의 삶 또한 하나님 자신을 계시하므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사복음서는 주 예수님의 죽으심 만을 기록하지 않고 예수님의 행적과 말씀과 걸어가신 길들을 기록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죽으심은 유언으로서 우리의 속죄를 위한 효력을 냄으로 중요했지만(히 9:15-17), 그분의 삶은 하나님의 인격을 계시하고 알게 해 줍니다. 신약의 중심 교리 중의 중심 교리는 바로 주 예수님의 "죽음", "부활", "승천", "성령강림", "재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죽으심과 3일의 공백 후에 있은 부활, 부활 뒤에 40일의 공백 후에 있은 승천, 승천 뒤에 10일의 공백 뒤에 있은 성령강림, 이러한 한 번 한 번의 사건이 각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모든 교리와 의미를 다 알게 된다면 우리는 정말 주님 안에서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이것이 "은혜 위에 은혜"(요 1:16)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 예수님을 알 때에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가 가지게 된 축복들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됩니다. 우리가 포도나무이신 그리스도와 연합할 때 그분의 역사가 나의 역사가 됩니다. 재림 이제 성경의 교리는 "ing", 현재진행형입니다. 그분은 속히 오시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불평과 게으름을 버리고 주님 앞에 기쁨과 감사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는 주님을 알고 믿은지 얼마 안된 어린 교회였지만 어떻게 고난을 견뎌냈습니까? 그들에게는 소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주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이제 우리가 항상 주님과 함께 있게 될 것이라는 소망이었습니다(살전 4:17). 성경은 이스라엘과 이방인과 교회를 대상으로 기록되었습니다(고전 10:32). 이스라엘은 주로 이 땅에 속하고 물질적인 축복과 관련이 있다면, 교회는 하늘에 속하고 영적인 축복과 관련이 있습니다. 에베소서 3장 21절에서는 "모든 시대에 걸쳐"라는 말씀이 등장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이 돌려지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교회 안에서, 모든 시대에 걸쳐, 끝없는 세상까지 있기를 원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3장 8,9절에서는 주의 날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day)에 불과하지만 주께는 하루를 천년같이 보시므로 주께서 이 땅에 통치하실 한 날, 천년왕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12,13절에서는 하나님의 날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것은 곧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이어지는 영원한 세상을 의미합니다. 빌립보서 2장 16절에서는 우리가 현재 수고하고 달음질한 것이 그리스도의 날에 기쁨으로 바뀌게 될 것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의 날,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 전에 이 땅은 "사람의 날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오디게아" 사람의 권리와 사람의 목소리가 만연한 이 땅에 곧 주의 날이 임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성경 66권이 들려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과거에 무지한 자들을 눈감아 주셨지만 이제는 어디에 살 고 있는 누구에게도 회개하라고 명령하고 계십니다(행 17:30). 우리는 모든 시대를 통틀은 가장 밝은 빛과 계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몰랐다고 변명할 수 없습니다. 이제 주의 날이 임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땅을 어떻게 살아가야 합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 자신을 더 계시하여 주시고, 장차 임할 왕국과 영광이 얼마나 크고 놀라운 것인지 더 빛비춰주셔서 우리가 온전히 주님께만 매료되고 주님께만 붙들려서 이 땅의 잠시 동안 누릴 썩어질 것들을 바라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하고 드릴 수 있는 현명하고 지혜로운 청지기들이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