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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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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채 태어났다 ]제23장 십자가와 왕의 지위
lhyunsik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채 태어났다   제23장 십자가와 왕의 지위 Philip E. Howald, Jr. 참된 왕의 정신 그의 형은 그가 그리스도인 추장이라는 사실 때문에 방금 전에 독살 당했다. 단 10여명의 그리스도인들밖에 없는 그 이교도 부족은 지난 경험에 의해 크리스챤 추장들은 다른 추장들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배운 바 있다. "당신은 이 이교도부족의 추장직을 맡으실 생각입니까?" 선교사가 물었다. "네, 저는 이 문제에 대해 기도했습니다. 저는 이 직분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줄 아시지 않습니까? 당신의 형은 그리스도인이라는 이유로 독살을 당했습니다." "예. 저도 그걸 알고 있습니다. 저도 언제 독살 당할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부족을 섬길 수 있는 귀한 기회지요." 그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포기하였다. 심지어는 자신의 목숨까지 포기한 채 그는 추장직을 수락하였던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 "누구든지 첫째가 되려는 자는 종이 되어야 하리라." 왕의 지위라고 하는 것은 희생적인 봉사정신이 선제조건이다. 다른 사람들을 위한 희생적인 삶에서부터 왕이란 지위는 생겨난다. 대시인 호머는 이렇게 말했다 : "모든 왕들은 백성의 목자라." 실로 멋있는 말이다. 참된 목자만이 참된 왕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목자가 되지 못한 왕은 왕이라 할 수 없다. 왕의 권위는 양을 돌보는 사랑 위에 근거한다. 양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버리려고 하는 그의 의지가 왕이 되기 위한 선결조건인 것이다. 하나님의 왕좌를 빼앗은 자아 첫 번째 아담은 온 세상을 다스리도록 창조되었다. 그는 왕으로서 창조된 것이다. 금지된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인간은 하나님의 통치하에서 합당한 왕의 지위를 누릴 수 있었다. 그런데 인간은 왕의 지위를 포기하고 말았다. 인간이 하나님을 마음의 보좌에서 끌어내리고 자기 자신이 그 보좌를 차지하게 되었을 때 인간은 "죄 아래로 팔리고" 만 것이다. 스스로가 노예가 되고 만 인간은 왕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하고 말았다. 이때부터 인간이 가장 사랑하는 것은 자기 뜻대로 자기 길을 가는 것이었다. 자아가 모든 것을 다스리게 된 것이다. 자아가 퇴위하리라고 생각하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자아보다 더 강한 왕이 와서 자아를 퇴위시키고 통치하기까지는 인간은 자아 중심적인 삶을 결코 치료받을 수 없다. 자아에 의해 지배받고 있는 인간은 막다른 골목에 처해있는 셈이다. 자아, 그대는 나의 가장 큰 배반자 나의 가장 거룩한 친구이자 가장 치명적인 원수 내가 어디로 가든지 방해하는 장애물. -Christina Rossetti-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하나님의 규율을 새로 부과할 것인가? 자아에 갇혀있는 인간을 자기중심주의로부터 어떻게 해방시킬 것인가? 그를 어떻게 해야 그 묶임에서 분리시켜 그를 침탈하는 자로부터 끊어버릴 것인가? 한마디로 말한다면 어떻게 인간을 자아에 대해 죽게 만들 것인가? 한 사람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자라면 자랄수록 단순한 능력과 거친 힘은 하나님에게는 부차적이라는 사실을 배우게 된다. "그는 섬들을 아주 작은 것으로 여기는 도다." 그가 말씀하시면 세상들은 우주로 날아가 버린다. 그처럼 힘이 세신 분이건만 어떻게 하면 인간을 강제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스릴 수 있을까에 대해서는 신중한 방법을 쓰셨다. "죄문제"를 해결하고 인간의 어리석음과 교만을 영원히 버리도록 인간을 인도하는 그것은 무엇일까? 인간은 해방 받아야만 한다. 강제적인 힘에 의해 억지로 믿고 억지로 복종한다면 그것은 창조주께 결코 영광이 될 수가 없다. 오 우리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지혜여 모든 것이 수치와 죄였을 때 두 번째 아담께서 싸우시려 또한 구원하시려 오셨다네. -Newman- 십자가로 왕좌를 회복하신 예수님 이 새로운 아담이 오신 것은 새로운 인류의 창시자로 오신 것이다. 그분은 "섬김을 받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고 "섬기려" 오셨으며 자신의 생명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몸값으로 주셨다. 그분께서는 죽으러 오셨고, 반역자들을 화해시키려고 왔으며, 인간을 자아로부터 내려뜨려 다시 하나님께로 되돌리려고 오신 것이다. 그분께서는 "최고의 영광의 보좌"로부터 가장 저주스러운 십자가로 가시기 위해 오셨다. 그분은 하나님께 사랑의 순종을 하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가를 보여주셨다. 그분께서는 완전히 자아에서 벗어난 참 인간의 모습으로 자원하여 죽음의 낮은 곳으로 내려가심으로써 교만의 통치를 영원히 끝장내셨다. 그분께서 마음을 굳게 잡수시고 예루살렘으로 가셨을 때 그는 십자가를 향하여 가셨으며 그는 십자가를 왕관으로 여기셨던 것이다. 그분은 이와 같이 자신의 아버지의 뜻을 이루러 오셨다. 그의 뜻은 죽음이었다. 그래서 주님은 죽으신 것이다. 그분은 죄를 짓기보다는 죽음을 택하셨다. 그분은 우리의 죄로 인해 죽으신 것이다. 그분은 또한 죄에 대해 죽으셨다. 갈보리라고 하는 신성한 시련의 불 위에 복종하고 승리하는 생명을 새겨놓으신 그분이 이제는 "이 세상의 심판"이 다가왔다고 하신다. 인간이든 마귀든 간에 자아의 생명은 영원히 정죄를 받은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제는 십자가에 근거해서 인간을 다루신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강요하시지 않는다. 다만 그분은 십자가의 죽음으로 인간을 "설득"하신다. 그러나 만약 인간이 자신의 교만을 버리지 않은 채 계속해서 십자가 앞에서 서있기만 한다면 즉 만약 인간이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기를 거부함으로써 마귀에게 자리를 내어준다면 그때에는 하나님께서도 다른 도리가 없으시다. 희망이 없기 때문이다. 결국 "철장"이 동원된다. 이것이 하늘의 신성한 규율이다. 모든 무릎이 그리스도에게 무릎을 꿇어야만 하기 때문이다. 그의 원수들은 흙의 먼지를 핥게될 것이다. 그러는 동안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포로를 잡으신다. 갈보리는 이 세상의 모든 보좌들의 권세를 없애버린다. 이 지상의 그 어떤 권세가 인간의 자아를 보좌로부터 끌어낼 수 있단 말인가? 인간을 이 세상의 야망에서 끌어내릴 권세가 지상에는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왕중의 왕(만왕의 왕)이시다. 그분은 십자가로부터 다스리신다. 이 세상 왕들은 눈짓 하나로 사람을 죽일 수 있다고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힘이나 폭력이 아니라 자신이 죽으심으로써 인간을 죽이신다. 그분은 인간을 그의 교만에 대해 죽이시며 모든 다른 이기적 욕망에 대해 죽이신다. "십자가가 한 성도의 생명을 붙들 때 왕께서도 자신의 신하의 심장을 결코 붙을 수 없었다. 그것은 인간 영혼의 이기적인 욕심을 끝장내는 심판이었기에 그것을 막을 수는 없는 것이다."(Huegel) 이와 같은 사랑이외의 다른 사랑들은 그것이 가족과 친족과 고국과 자신의 생명에 대한 사랑일지라도 저주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오직 십자가위에서만 죽음보다 강한 사랑의 불멸하는 뿌리가 놓여있다. 의사들이 깨진 갈비뼈 사이에서 박힌 총알을 찾아내려고 애쓰고 있을 때 그 프랑스병사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 "조금만 더 깊이 보십시오. 그곳에 황제폐하가 계실 겁니다." 실로 그는 그의 국왕을 심장에다 묻고 다녔던 것이다. 이것이 참 사랑이다. 오늘날 우리를 시험하는 많은 것들이 있다. 환경, 상황, 가시관...등등. 그러나 십자가로 인해 우리는 이 모든 일들에서 "충분히 이기고도 남는 것이다." 갈보리는 왕들을 재생산해 낸다. 이 왕들은 그리스도안에 있는 왕들로 모든 상황에서도 왕의 체통을 지킨다. 순교자 스테반은 늑대들에게 둘러싸였으나 왕처럼 군림하였다. 똑바로 바로 보는 그 머리위로 쏟아진 돌들은 왕위에 퍼부은 것들이었다. 살인자 사울은 천사의 얼굴을 지녔던 이 사람에게서 비춰지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분을 보았을 것이다. 환난, 고난, 박해, 기근, 벌거벗음, 위협, 칼, 이와 같은 것들이 우리를 그 어느 때보다 깊이있게 시험할 때 그들은 자아가 내려온 그 보좌 위에 앉아 계신 그리스도를 즉 왕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십자가가 여러분의 삶을완전히 정복하여 그리스도께서 모든 상황에서 당신의 왕이 되셨는지 묻고 싶다. 하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분을 통해 우리를 왕으로 삼으셨다. 그러나 우리가 쇠사슬에 여전히 매여있는 동안에는 결코 왕의 직분을 누릴 수 없다. "쇠사슬을 끌고가는 자는 도망칠 수 없다"라는 프랑스 속담이 있다. 인도의 하나님의 사람인 "기도하는 하이드(Hyde)"가 육체적으로 병이 들어 의사가 검진을 했을 때, 이 위대한 기도의 용사는-그는 지성소 안의 실질적인 왕이었다.-너무도 기도를 많이 하여 심장이 잘못되어 버렸음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캘커타의한 옛 친구는 이렇게 말했다 : "우리는 감옥에 갇혀 결국은 사형에 처해진 순교자의 이야기는 들어보았지만 너무도 기도의 사역에 전념한 때문에 기도의 부담으로 인해 심장이 잘못되어 때 이르게 무덤으로 가게 된 순교자의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도다." 이에 대해 인도의 또다른 형제는 이렇게 대답했다 : "아니오, 친구. 그 죽음은 때이른 죽음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무덤으로 향하는 죽음이었소." 존.하이드는 그의 생명을 인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 조용히 그리고 자원하여 바치었다. 누가 그의 뒤를 따라 왕관을 얻을 수 있을지? 주님 저로 포로가 되게 하소서. 그리하면 제가 해방되겠나이다. 나의 칼을 포기하도록 해주소서 그리하면 내가 승리자가 되리이다. 나의 뜻은 나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을 당신께서 당신의 것으로 삼으실 때까지. 그것이 군주의 보좌까지 이른다면 그것은 왕관을 포기한 것임에 틀림없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