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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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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채 태어났다 ]제21장 십자가와 성취(2)
lhyunsik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채 태어났다   제21장 십자가와 성취(2) Philip E. Howald, Jr. 환경의 십자가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승리의 삶에 관해 말할 때 대개 커다란 것만을 생각할 뿐 조그마한 일 즉 경건한 만족 같은 것은 전혀 염두에 두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우리는 불평, 중얼거림, 혹은 하나님께서 섭리적으로 배정하신 장소 혹은 환경을 내적으로 거부함으로써 십자가를 부인할 수 있는 것이다. 승리의 삶으로 많은 고통당하는 성도들에게 길을 제시해 준 바 있는 귀용 부인은 한때 매우 심각한 질병을 앓고 난 후 그녀가 거처하고 있던 호수에서부터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이사를 해야만 했다. 자기가 구할 수 있었던 유일한 집에 대해 귀용 자매는(그녀는 French Society 소속이었다) 이렇게 말했다 : 그 집은 매우 가난한 집으로 보였다. 그 집에는 부엌에만 굴뚝이 하나 있었는데 그곳을 통과해야만 방으로 갈 수가 있었다. 나는 나의 딸과 하녀에게 큰방을 양보했다. 나에게 배당된 방은 매우 작은 것이었다. 나는 그 방에 올라가기 위해 사다리를 사용해야 했다. 그 방에는 작은 침대 몇 개 외에는 아무런 가구가 없었다. 나는 값싼 의자 몇 개를 샀고 필요한 그릇들을 조금 샀다. 나는 금속 접시보다는 나무로 된 것을 좋아했다. 이 오두막집에서보다 더 큰 만족을 느낀 적은 없었다. 실로 그리스도인에서의 참된 삶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소박함과 단순함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는 곳이었다 다음 편지는 죄와 현대사회로부터 놀라운 해방을 체험한 바 있는 우리 학교출신의 한 그리스도인으로부터 온 편지이다. 이 편지는 졸업을 일년 앞두고 요양소로 떠나게 된 그녀가 그곳 요양소에서 동료에게 보낸 편지였다. 이 편지 안에는 십자가의 원칙들을 보여주는 깊은 영적 통찰력이 담겨 있기에 길긴 하지만 인용코자 한다 : 오늘은 "네 십자가를 지라", "육체의 가시" 그리고 "그분의 이름을 위하여 수치를 당하는 것" 에 관해 묵상했다. 이 세 가지는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내 생각에는 때로 서로 혼동되는 것들이다. 나에게 편지를하거나 직접 방문하는 친한 친구들은 "오, 불쌍한 친구여, 네 십자가가 매우 무겁겠구나, 등등"이라고 자주 말하곤 했다. 또다른 사람들은 "그분의 이름을 위해 고통당하는 자로 여김을 받게 된 것을 기뻐하시오, 자매님."하고 말했다. 그러나 나에게는 이러한 위로의 말들이 매우 어리석다고 생각되며 별로 기분은 좋지 않았다. 나는 나의 병이 심지어 내 육체의 가시라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만약 이것이 가시라고 한다면 고통스러워야 하는데 나는 이 질병으로 고통스러워 본적이 없다. 오히려 이 질병은 나에게 축복이었다. 이것은 또한 "나의 십자가를 지는 것"이라고도 생각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십자가를 지는 것"은 스스로 선택해야 하는데 나는 내가 선택해서 이곳에 온 것도 아니고 선택에 의해 병에 걸린 것도 아니다. 이것은 또한 그분의 이름을 위한 고통도 아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분의 이름 때문에 박해를 받지 않았고 오히려 내 병은 나에게는 축복된 경험이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성경 구절을 아무데서나 뽑아 그것을 제멋대로 아무 상황에다가 마구 적용하는 것 같다. 이런 짓을 볼 때면 때로 화가 나기도 한다. 한 번은 훌륭한 그리스도인 부인으로부터 실로 "낙담케 하는" 편지를 받았다. 그녀는 내가 "이곳에서 홀로 무겁고 힘든 십자가를 지고 있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나는 큰 소리로 외쳐 그녀가 들을 수 있었으면 하면서 이렇게 속으로 외쳤다 : "나는 나의 병으로 인해 그 어떤 십자가도 지고 있지 않으며 나는 결코 홀로가 아닙니다." 이 편지를 받고 나는 생각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가시가 우리를 찌를 때면 우리의 머리를 들고서 우리의 희생정신에 대해 갈채를 기대한다. 아니면 우리는 한숨을 쉬면서 "내 십자가는 무겁도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지고 가겠다"라고 마음먹는다. 그러나 "우리의 십자가"는 "가시"가 아니다. 십자가는 가시와는 다르다. 십자가는 훨씬 쉽게 피할 수 있고 벗어날 수 있는 무엇이다. 그러나 가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으로 피할 수가 없다. 때론 건강 악화가 가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마 밀턴에게는 눈이 먼 것이 가시였을 것이다. 나는 내가 주님을 위해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 어느 정도 장애가 된다는 면에서 나의 질병을 나의 가시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요양원에서 퇴원한 후 오히려 내게 유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에게도 이러한 가시가 있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장애를 십자가라고 생각지는 않는다. 십자가는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성령 충만한 삶에 있어 실로 꼭 필요하다. 그러나 십자가는 우리가"사랑"하는 무엇이며 기쁘게 지고 가려는 그 무엇이다. 우리는 십자가를 붙들고 자랑하며 십자가는 우리가 통과하는 모든 쓰라린 일들을 달콤하게 만들어 준다.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고난을 당하는 것은 십자가를 지고가는 사람에게 더해지는 보너스 축복이라고 생각된다. 주님의 이름을 위해 수치를 당하기에 합당하다고 여김을 받는 특권은 아무에게나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인용 끝) 이 편지는 많은 사람에게 축복을 가져왔다. 육체의 질병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그녀는 그녀의 장애를 너무도 자연스럽게 수용하였고 자신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였기에 십자가를 지고가는 것에 대해서조차 완전히 잊고 있다. 십자가는 그녀에게 너무도 자연스러운 것이 되었다. 사무엘 러더포드가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내가 져 보았던 짐중에서 가장 달콤한 것이었다." 라고 고백한 것과 동일하다고 하겠다. "십자가는 새에게 날개가 자연스러운 것인 것처럼, 돛이 배에 당연한 것처럼 나에게는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십자가는 나를 내가 가야 할 항구로 데려가는 안내자였던 것이다."(러더포드) 독자 여러분은 이 자매가 놀라운 영적 성숙을 이루었을 것이라고 상상할 것이다. 그러나 실은 그렇지 못했다. 여러분에게도 좋은 경고가 될 것 같아서 밝히고자 한다. 사실 우리가 그녀를 마지막으로 보았을 당시 그녀는 상당히 건강이 좋아져 있었는데 그녀는 전적으로 세상적인 삶속에 빠져 있었다. 그녀는 십자가의 삶과 옛 습관 사이에서 머뭇거렸다. 과거로 되돌아가 버렸다. 따라서 한번 십자가를 붙드는 결단과 체험 뒤에도 매일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우리는 "그의 고통의 친교"를 알기 위해 더욱 전진해 나가야만 하며 "그분의 죽음에 일치"하기까지 계속 전진해야만 한다. 이것이 우리가 평생을 가야 할 길이다. 진정 죽은 자는 하나님께 산자임을 의식하고 있는 자임 독자 여러분에게 다소 재미있는 실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주제와 관련해서 상당히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다. 한 번은 선교 단체 지도자가 수치의 길을 택하기로 작정한 한 젊은 설교자를 선교지에 보내려고 했다. 그러나 필자의 친구 한 사람이 그 지도자에게 이런 편지를 보냈다 : 당신은 그 젊은 설교자가 엄격한 죽음을 맛보지 못한 채로 사역지로 간다는 것은 무덤으로 가고 있는 시체를 낚아채는 일과 같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재는 재로 먼지는 먼지에게로 가야 합니다. 무덤이 없이는 부활이 없습니다. 영구차가 따르지 않는 장례는 안됩니다 후일 이 젊은 설교자는 사역에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고 이에 그 지도자에게 이렇게 편지를 보내 왔습니다 : 이제 나는 엄격한 죽음을 완전히 맛보았습니다 앞서 말한 내 친구는 이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 청년 설교자에게 나의 안부를 전해 주게. 그리고 그에게 장례식에서 시체가 시체인 것을 모르는 자는 그 시체 자신뿐임을 말해 주게. 이 법칙은 변함이 없는 것일세. 5000년이나 된 미라도 자기가 죽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네. 만약 시체가 자기가 죽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죽지 않은 셈이지. 맥박을 짚어 볼 필요도 없네. 말을 하고 있다는 것은 살아 있다는 것이니까 우리가 "실로 죄에 대하여는 죽었다"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십자가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생명의 연합을 이루었음을 알고서 우리의 눈을 우리와 그분이 죽음 안에서 하나된 사실에 고정시킬 때이다. 우리의 승리의 기반은 결코 체험이 아니다. 그것은 죽음 안에서 그분과 하나됨이다. 죄에 대해 완전히 죽었음을 체험하는 사람은 의식적으로 죽은 사람이 아니고 오히려 "하나님께 산 자" 즉 "그리스도를 의식"하고 있는 자들이다(사는 것이 죽음을 체험케 한다는 것은 역설이 아닐 수 없다). 바울은 이렇게 말했다 : "내게는 사는 것이 그리스도이다." 타락한 천사들에 관해 앤드류 머레이는 이렇게 말했다 : "천사들이 타락하게 된 것은 즉 그들이 불순종하게 된 것은 그들이 자기를 기쁘게 하고자 자신들을 쳐다보기 시작했을 때였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 계속해서 앞을 향해 나아갑시다. 우리가 아닌 주님을 쳐다보며 나아갑시다. 가치 있는 성취를 이룩하는 길은 "그분의 죽음에 일치"하려는 올바른 자세를 견지하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