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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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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제 6 장 성장하는 길-자신을 하나님께 드림
lhyunsik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제 6 장 성장하는 길-자신을 하나님께 드림 웟치만 니 드림의 참된 성질 앞 장들에 이어서 이제 우리는 드림의 참된 성질을 살펴보기로 하자. 우리 앞에는 로마서 6장 후반부 곧 12절부터 마지막 절까지가 있다. 6장 12 13절 『그러므로 너희는 죄로 너희 죽을 몸에 왕 노룻 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을 순종치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이 두 구절 말씀 안에 어떤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는 「드림」이다. 13절. 16절, 19절에서 도합 다섯 번 사용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드리다」라는 단어를 헌신의 의미로만 생각하고 그 내용을 자세히 연구해보지 않는다. 물론 「드림」에는 헌신의 의미가 들어있다. 그러나 이것은 보통 우리가 이해하는 것과는 다르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우리 「옛사람」과 그 기능과 지혜-천연적인 지혜와 힘 기타 재능-를 주님이 사용하시도록 그분께 드리라는 뜻이 아니다. 13절을 읽을 때 이 점이 즉시 분명해질 것이다.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라는 용어를 주의하라. 바울은 『너희 자신을 죽은 자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라고 말한다. 이 말씀은 헌신의 기점을 우리에게 설명해준다. 왜냐하면 여기서 헌신은 옛 창조안의 어떤 것에도 속하지 않은. 죽음과 부활을 거친 것이라고 말하기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드림」은 우리의 옛사람이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을 안 결과이다. 하나님이 정하신 순서는 「알고」. 「여기고」,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다. 내가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을 참으로 알았을 때. 나는 자연히 내 자신을 죽은 자로 여기게 된다(6. 11절). 또 내가 죽음에서 그와 함께 부활한 것을 알 때. 나는 자연히 『하나님을 대하여는 산 자로 여기게 된다』(11절). 이것은 십자가의 두 방면-죽음과 부활-이 모두 믿음으로 영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점에 도달할 때 뒤따라오는것은 바로 그분께 드리는 것이다. 부활 안에서 그분은 나의 생명의 근원이시다. 실지로 그분은 나의 생명이시다. 나의 모든 것은 내 소유가 아니라 그분의 것이기 때문에 내가 모튼 소유를 그분께 드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내가 죽음을 거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 드릴만한 것이 없게 되고 또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만한 것이 없게 된다. 이것은 그분이 이미 십자가 위에서 옛 창조에 속한 모든 것을 정죄하셨기 때문이다. 죽음이 그분께 드릴 수 없는 모든 것들을 다 제하였으며. 오직 부활만이 하나님께 무언가를 드리게 한다. 자신을 하나님께드린다는 말은 오늘 이후로 나의 온 생명을 구님에게 속한 것으로 생각한다는 뜻이다. 세째 단계 : 「자신을 드림」 우리는 이 「드림」이 우리 몸의 지체들과 관계된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앞에서 우리는 이미 우리 몸을 더이상 죄에게 드리지 말아야 함을 보았다. 바울은 『너희 자신을 ․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하나님께 드리라』(롬 6:13)고 말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지체와 능력이 완전히 그분께 속한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하신다. 내가 내 자신에게 속하지 않고 그분께 속함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큰일이다. 만일 호주머니 속에 내 소유로 십 실링이 있다면 나는 그 돈을 처리할 권리가 있다. 그런데 만일 그 돈이 다른 사람의 것이거나 다른 사람이 나에게 보관한 것이라면, 나는 그것으로 내가 사고 싶은 것을 살 수 없고 감히 잃어버리지도 못한다. 참된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바로 이 점을 아는 데서 시작된다. 오늘날 그리스도가 부활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자신에 대하여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대하여 살아야 한다는것」을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되는가? 또 우리의 시간과 금전 혹은 재간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 주의 것임을 알기 때문에 그것들을 함부로 자기 뜻대로 쓰지 않는 사람은 얼마나 되는가? 우리 가운데 우리가 그분께 속하기 때문에 돈 한 푼. 한 시간 혹은 어떤 지혜와 체력을 다른 데 함부로 쓰지 말아야 한다는 느낌을 가진 사람은 얼마나 되는가? 한번은 한 중국인 형제가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고 있었다. 그가 있는 객실 내에서 믿지 않은 사람 셋이 카드로 오락을 즐기려고 하고 있었다. 한 사람이 부족해서 그들은 그 형제에게 같이 하자고 요청했다. 그는 「여러분들을 실망시킬 생각은 없지만 저는 함께 동참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내가 내 손을 가지고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놀라며 그에게, 『당신의 말은 무슨 뜻입니까?』라고 물었다. 그는 「내 이 두 손은 내 것이 아닙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그들에게, 생명 안에서 그의 주권이 양도된 것을 설명해주었다. 이 형제는 그의 모든 지체가 완전히 주님께 속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이 참된 성결이다. 바울은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드려 거룩함에 이르라』(롬 6 19)고 말한다. 실제적인 활동에서 우리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거룩히 분별되어 주님께 드림 성결이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은 그들 안에 있는 악한 것들을 제해 버리면 거룩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하나님께 분별되는 것을 통하여 거룩케 된다. 구약 시대에는 하나님의 택함을 받고 하나님께 완전히 돌아간 사람만이 기름부음을 받고 거룩케 될 수 있었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이 하나님께 분별된 사람으로 여겨졌다. 심지어 생물이나 물질적인 것들, 예컨대 어린 양이나 성전 안의 금까지도 같은 방법으로 거룩케 될 수 있었다. 그러므로 거룩케 되는 것은 그들 속에 있는 악한 것을 제함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하나님이 사용하시도록 완전히 그분을 위해 예비되는 것이다. 히브리어에서 거룩함은 분별된 것을 가리킨다. 참다운 거룩은 「여호와께」거룩인 것이다.(출 28:36). 내가 내 자신을 주님께 드리는 이것이 바로 거룩이다. 자신을 주님께 드리는 것은 바로 자신이 완전히 그분의 소유임을 시인하는 것이다. 이렇게 자신을 주님께 드리는 것은 계산과 같이 확실한 것이다. 우리 일생 중에서 우리 자신을 자신의 손에서 그분의 손에 넘기는 날이 필요하다. 그 날 이후 우리는 그분께 속하고 우리 자신에게 속하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자신을 헌신하는 것은 전도사나 선교사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선교사가 된 것은 그들이 참으로 그들 자신을 하나님께 드렸기 때문이 아니다. 도리어 그들은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지 않았다. 그들이 「드린것」(그틀이 말하는 헌신)은 십자가를 거치지 않은 천연적인 능력이다. 이것으로 그들은 주님의 일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참된 헌신이 아니다. 그러면 우리는 무슨 목적으로 자신을 그분께 드리는가? 기독교의 일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그분이 우리에게 부탁하신 일을 하기 위해서이다. 다윗에게는 많은 용사들이 있었다. 왕이 그들에게 지시한 직책에 따라 장군 된 자도 있었고 문지기 된 자도 있었다.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이 지시하신 대로 우리의 분깃의 일을 해야 한다. 장군이든 문지기이든 우리 스스로 택하지 말아야 한다.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면 하나님이 당신에게 정한 길이 있는 것이다. 곧 디모데 후서 4장 7절에서 바울이 말한 달려가야 할 길이 있다. 하나님은 다만 바울을 위하여 그가 달려갈 길을 정하셨을 뿐 아니라 또한 모든 그리스도인이 가야할 길을 정해 놓으셨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그에게 정하신 길을 알아야 하고 또한 그 가운데서 행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우리는 응당 주님께 『주여, 당신이 나를 위해 정하신 길을 알고 그 안에서 행하고자 하는 갈망을 위하여 내 자신을 당신께 드립니다.』 라고 말해야 한다. 이것이 참된 헌신이다. 만일 우리 일생의 종착지에서 바울과 같이 『달려갈 길을 다 마쳤다』고 말할 수 있다면, 우리는 얼마나 축복을 받은 사람인가! 나는 일생의 종착지에 이르러 우리가 걸어온길이 잘못된 길임을 발견하는 것보다 더 비참한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비록 우리가 임의로 우리 생명을 지배할 수 있을지라도 우리의 생명은 하나뿐인 것이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자기의 기쁨을 구한다면 우리의 생활은 결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다. 나는 어떤 경건한 그리스도인으로부터 『내 자신을 위하여는 아무 것도 구하지 않고 하나님을 위하여는 모든 것을 하리라.』고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당신은 하나님 외의 어떤 것을 원하는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을 중심 삼는것이 당신의 갈망인가? 당신은 진심으로 하나님의 뜻이 당신에게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시다』 (롬 12 : 2)고 말할 수 있는가? 여기의 문제는 우리의 의지이다. 우리의 강인하고 고집센 의지는 반드시 십자가로 보내야 하고 우리 자신은 주님께 온전히 드려야 한다. 만일 우리가 천을 재봉사에게 주지 않았다면, 우리는 결코 그가 우리를 위하여 옷을 만들어 주기를 바랄 수 없다. 만일 우리가 건축 재료를 건축자에게 주지 않았다면. 결코 그가 우리를 위하여 집을 지어주기를 바랄 수 없다. 같은 원칙에서. 만일 우리가 우리 생명을 하나님께 드려서 그분으로 우리 안에 거하시게 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결코 그분이 우리 안에서 그분의 생명을 살아 나타내시기를 바랄 수 없다. 우리는 아무런 보류나 다툼이 없이 그분께 자신을 드려 그분의 인도를 따라야 한다. 내가 다시 말하거니와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라』(롬 6 13). 종인가 노예인가 만일 우리가 아무런 보류함 없이 자신을 하나님께 드린다면, 가정에서나 일에서나 교회 관계에 있어서나 우리 개인의 견해에 있어서 많은 조절이 있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어떤 것을 보류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신다. 그분의 손가락은 한 가지 한 가지 그분의 것이 아닌 것들을 지적하시면서. 『이것들을 제해 버리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이때 당신은 원하는가? 하나님께 대항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분에게 순복하는 자가 지혜롭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하나님과 다투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분이 어떤 것을 원하실때 우리는 종종 다른 것을 원한다. 많은 일에서 우리는 우리의 평강을 잃어버릴까봐 무엇을 연구하고 기도하고 생각할 담력을 갖지 못한다. 비록 우리가 이런 문제에서 탈피할 수 있을지라도 우리가 이렇게 할때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멀리하게 된다. 하나님의 뜻을 떠나기란 종종 쉬운 일이다. 그러나 우리가 자신을 그분께 맡기고, 그분의 뜻에 따라 그분이 우리를 다루시도록 하는 것만이 복된 일인 것임을 기억하라 만일 우리가 종종 자신이 하나님에게 속하고 우리 자신에게 속하지않는다는 느낌을 갖는다면. 이것은 너무나 좋은 것이다! 세상에서 이것보다 더 귀중한 것은 없다! 이런 느낌이 나로 하여금 하나님의 끊임없는 임재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 조건이 매우 뚜렷하다. 만일 내가 그분의 임재를 느끼려 한다면. 나는 반드시 그분께 점유되었다는 느낌을가져야 한다. 내 몸에서 그분의 주권이 일단 설립되면, 나는 나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무엇을 할 담력을 갖지 못할 것이다. 이는 내가 그분의 유일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너희 자신을 종으로 드려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롬 6:16) 여기서 말한 종은 사실상 노예이다. 6장 후반부에서 이 단어가 수차 언급되었다. 종과 노예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종은 다른사람을 섬길지라도 그가 섬기는 사람에게 자기의 주권을 양도하지 않은 사람이다. 만일 그가 자기 주인을 좋아하면 그를 섬길 수 있고 싫어하면 다른 주인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노예는 그렇지 않다. 노예는다른 사람의 종일 뿐 아니라 또한 다른 사람의 소유물이기 때문이다. 나는 어떻게 해야 주님의 노예가 될 수 있는가? 그분 편에서는 그분이 나를 사신 것으로 말미암고 내 편에서는 나 자신을 그분께 드림으로써 이루어진다. 하나님이 나를 구속하셨으므로 나는 그분의 기업이다. 그러나 만일 내가 그분의 노예가 되려고 한다면, 반드시 자신을 그분께 기꺼이 드려야 한다. 이는 그분은 나에게 강요하시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의 문제는 바로 우리에게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바에 대한 충분한 관념이 결여되어 있는 데 있다. 그들은 쉽게 『주여, 나의 어떤 것도 당신께 드리기 원합니다.』라고 말한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생명을 원하신다는 것을 아는가? 당신이 언제나 좋아했던 이상(理想)과 강한 의지와 소중한 관계와 좋은 일들을 모두 버려야 한다. 그러므로 당신이 이렇게 하기로 뜻을 세우지 않았다면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지 말라. 당신이 헌신을 엄숙한 것으로 보지 않을지라도 당신에 대해 하나님은 진지하시다는 것을 알라. 갈릴리의 소년이 주님께 떡을 드렸을 때 주님은 그 떡을 어떻게 처리하셨는가? 그분은 그것을 떼셨다. 하나님은 그분에게 드린 것을 항상 파쇄하신다. 그분이 받으신 것들에 대해 그분은 파쇄하신다. 그러나 그분은 그것을 파쇄하신 후에 축복하시고 그것으로 사람의 필요를 만족 시키신다. 당신이 자신을 주님께 드린 후에 그분은 당신이 그분에게 드린 것을 파쇄하기 시작하신다. 이 때에 사사건건 뜻에 맞지 않은것 같고 결국 당신은 하나님의 방법을 원망하게 된다. 만일 당신이 여기 머문다면 당신은 파괴된 그릇이 된다. 즉 세상에 대해 당신은 무용지물이 된다. 이는 당신이 이미 너무 멀리 왔고 세상은 당신을 쓸 수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하나님에 대하여도 당신은 무용지물이 된다. 이는 당신이 미치지 못함으로 하나님이 당신을 쓰실 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은 세상에서는 이탈되고 하나님과는 다툼이 있게 된다. 이것이 많은 그리스도인의 비극이다. 우리는 한차례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이것이 시작의 기본 행동이다. 그런 다음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사용하시든지 그분을 찬미하고 받아들이며 육체와 상반된 인도에 대하여도 원망하지 않도록 매일매일 헌신해야 한다. 나는 주님께 속하므로 다시 나를 내 소유로 계산하지 않고 도리어 범사에 그분의 권리와 주권을 시인한다. 이것이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태도이고 이 태도를 유지하는 것만이 참된 헌신이다. 나는 선교사나 전도인이 되기 위해 자신을 헌신하지 않는다. 도리어 나는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내 자신을 그분께 드린다. 내가 학교에 있든 사무실에 있든 혹은 주방에 있든 나는 그분이 척량해 주신 모든 것을 가장 좋은 것으로 여긴다. 이는 그분에게 완전히 속한 사람에게만 가장 좋은 것이 임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더이상 우리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끊임없이 느낄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