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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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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위일체
lhyunsik

출처 :의정부침례교회 삼위일체 지금까지 우리는 한 분 하나님 즉, 세상의 창조주가 계시다는 것을 배웠다. {오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우리 하나님은 한 분 주시니}는 신명기 6:4의 말씀이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시다. 그러나 성경을 조심스럽게 연구해 보면 하나님이 세 인격자로 나타나심을 알 수 있다. 즉, 하나님의 신성(Godhead)은 세 분의 인격자를 말하는 것이다. 골로새서 2:9에는{그분 안에는 신격의 모든 충만함이 몸의 형태로 거하시나니}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것은 이해하기가 힘들다. 어떻게 하나님은 동시에 세 인격자도 되었다가 한 분의 하나님도 될 수 있단 말인가? 그것은 신명기 6:4에 모순되며 세속 종교와 유사한 세 분의 하나님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삼위일체의 이론은 불가능하며 이성에 어긋나지 않는가? 그러나 이사야 55:8,9말씀은 인간의 이성으로는 하나님을 연구할 길이 없다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다. {주가 말하노라.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니 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이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이 너희 생각보다 높음이라}“성경에서는 ‘삼위일체’라는 단어나 ‘세 분 하나님’(Triune God)이라는 말을 찾아볼 수 없다”라고 주장하며 삼위일체론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다. 1. 삼위일체론의 근거 (1) 마태복음 3:13-17에 있는 예수님의 침례에서 우리는 삼위 하나님께서 역사 하신 것을 볼 수 있다. 아버지 하나님이 하늘로부터 소리를 발하여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그 안에서 내가 기뻐하노라.”}고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아들, 즉 아들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침례를 받으셨고, 성령 하나님께서 비둘기같이 내려오셔서 구세주 위에 머무르셨다. (2) 마태복음 28:19의 침례의식은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며}라고 기록되어 있다. 여기서 아버지, 아들, 성령, 세 분이 언급되지만, “이름”(name)은 단수로 되어 있어, 세 분이 하나라는 것을 증명한다. (3) 고린도후서 13:14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을지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4) 인간의 창조 때에는 복수형을 사용했다. 창세기 1:26에 보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우리의 형상대로 우리의 모습을 따라 사람을 만들자...}라고 했다. (5) 요한일서 5:7에는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개역 성경은 삭제)고 되어 있어 아버지(성부)와 말씀(예수 그리스도)과 성령의 삼위일체를 결정적으로 증거하고 있다. 2. 삼위일체론의 예증 (1) 크로버 잎(Sham rock) 패트릭(Patrick)은 본 이론을 예증하는데 세 잎이 달린 크로버 잎을 사용했다. 그것은 하나의 잎이지만 세 개의 별개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2) 물은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즉, 액체와 얼음과 수증기이다.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물(H2O)이다. (3) 빛 ① 화학광선은 보일 수도 느낄 수도 없다. - 아버지 하나님 ② 가시광선은 보이는 빛이다. - 아들 하나님 ③ 열선은 볼 수 없으나 느낄 수 있다. - 성령 하나님 삼위일체는 경이로움으로 남아있으며 한마디의 단순한 예증으로써는 그 전부를 설명할 수 없다는 점이 강조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이와 같은 여러 가지 예증을 사용하여 이 난해하고 복잡한 문제에 어느 정도의 해답을 제시할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 하나님은 영이시고 우리는 육신이기에 인간이 하나님을 이해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우리가 유한적인 반면 하나님은 무한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삼위일체를 철학적으로 해석하려 든다는 것은 무한적인 사실을 한정적인 범주에 넣으려는 시도와 같다. 한 분 하나님이 영원히 존재하시고, 세 인격, 즉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으로 친히 우리에게 나타나신 것을 우리는 확실히 믿는다. 3. 유일성 속에 행하시는 삼위일체 (1) 창조 속에서 아버지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더라}(창 1:3). 요한복음 1:1에서 {태초에 말씀이 계셨고}라고 했을 때, 그 “말씀”은 아들 하나님이셨다. 창세기 1:2와 욥기 26:12,13에서 성령 하나님은 수면 위를 거니셨다. (2) 육신 속에서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그의 독생자를 주셨다(요 3:16). 아들 하나님께서 세상에 태어나셨다(눅 2:11). 성령 하나님께서 마리아에게 임하셔서 잉태케 하셨다(눅 1:35). (3) 구속함에 있어서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갈보리의 희생제물을 받으셨다(히 9:14). 아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대속자로 자신을 드리셨다(히 9:14). 성령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통하여 아들 하나님을 아버지께 드리셨다(히 9:14). (4) 구원함에 있어서 아버지 하나님은 먼 나라에서 돌아온 탕자를 받아주셨다(눅 15:22). 아버지는 죄인을 환영하시고 용서하셨으며, 의복과 반지를 주셨고 또 잔치를 베푸셨다. 아들 하나님은 잃어버린 양을 찾아다니시는 목자이시다(눅 15:4). 성령 하나님은 새로 거듭난 자들을 인치신다(엡 1:13). (5) 교제함에 있어서 아버지 하나님은 우리를 불러 교제케 하신다(엡 2:18). 아들 하나님은 화목케 하신다(고후 5:19). 성령 하나님은 이러한 연합과 교제를 이루어 주신다(엡 2:18). (6) 기도 속에서 아버지 하나님은 요구를 받아주시는 분이시다(요 16:23). 아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케 하시는 분이시다(요 16:24). 성령 하나님은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신다(롬 8:26). (7) 영광 속에서 아버지 하나님은 끝에 천년왕국을 받으신다(고전 15:24). 아들 하나님은 우리의 하찮은 몸을 자기의 영광스러운 몸의 형체와 같게 하실 것이다(빌 3:21). 성령 하나님은 우리를 오라고 부르신다(계 22:17). (8) 거듭남에 있어서 아버지 하나님은 영광 중에 새로운 이름을 기록하신다(눅 10:20). 아들 하나님은 자기의 귀중한 피로 우리 죄를 깨끗게 하셨다(엡 1:7). 성령 하나님께서는 거듭남의 변화된 기적을 이룩하신다(요 3:3-6). 4. 삼위일체와 하나님의 속성 속 성 아버지 아 들 성 령 영원성 시 90:2 계 1:8,11 히 9:14 전능성 벧전 1:5 고후 12:9 롬 15:18 전지성 렘 17:10 계 2:23 고전 2:11 편재성 렘 23:24 마 18:20 시 139:7 거룩함 계 15:4 행 3:14 눅 1:15 진 리 요 7:28 계 3:7 요일 5:6 자 비 요 2:4 엡 5:25 느 9:20 영 교 요일 1:3 요일 1:3 고후 13:14 * 결 론 이런 난해한 이론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해서 고심할 필요는 없다.“삼위일체를 완전히 이해하려고 드는 사람은 자기의 마음(지성)을 잃어버릴 것이고, 삼위일체를 부인하는 사람은 자기의 영혼을 잃게 될 것이다.” - 린셀, 우드브리지(Lindsell and Woodbridge). 그것은 신비이며 그 신비는 우리가 영광 속에서 주님을 만날 때까지 남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믿을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우리는 그것을 꼭 믿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와는 전혀 다르시다. 하나님은 영이시고 우리는 인간이다. 우리가 이런 교리를 믿음으로써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신다는 것을 나는 믿는다. 인간도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 존재이다(몸과 혼과 영). 우리도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이런 위대하신 하나님을 경배하자. 우리를 위하여 개별적으로 행하시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각 위에게 감사 드리자. * 질문 복습 31. 하나님의 삼위가 마태복음 3:13-17에서는 어떻게 역사 하시는가? 32. 삼위일체를 증명할 2개의 다른 성경구절을 들라. 33. 삼위일체에 대한 최초의 암시는 성경의 어디에 있는가? 34. 삼위일체에 대한 3개의 예증을 들라. 35. 삼위일체는 창조 속에서 어떻게 작용했는가? 36. 삼위일체는 구속에 있어서 어떻게 작용했는가? 37. 삼위일체는 구원에 있어서 어떻게 작용했는가? 38. 삼위일체는 기도에 관하여 어떻게 역사 하는가? 39. 삼위일체는 죄인의 희생에 있어서 어떻게 함께 작용했는가? 40. 왜 삼위일체의 교리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