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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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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의 가정이란? 제1장 결혼
lhyunsik

그리스도인의 가정이란? 제1장 결혼 - 결혼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 그리스도인의 결혼관에 대하여 생각해 봅시다. 결혼은 원래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입니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그리스도인들의 가정과 결혼에 대하여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먼저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생각 해보고, 가족 구성원들의 의무에 대하여 생각해 보겠습니다. 성경은 가족 구성원들은 모두가 각자의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제 좀더 구체적으로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결혼에 대하여 생각해 보겠습니다. 결혼은 인간이 에덴 동산에서 타락하기 전에 주어진 유일한 기관입니다 (창세기2:21-25) . 하나님께서는 죄가 인간에게 들어오기 전에 이미 결혼제도를 두셨으며, 그리고 그 결혼은 이 땅에서 가장 충만하고 풍요로우며 행복한 것이었습니다. 만약 이 결혼이 잘못 되었다면 그것은 결혼 제도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지키고 누리지 못한 인간들의 부주의와 실수가 문제 인 것입니다. 사실 결혼은 에베소서에서 교회와 비교할 만큼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이었습니다.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에베소서 5:23-25;28). 이는 교회는 가정과 같아야 하며 가정은 교회와 같아야 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결혼 전 점검사항 사람들은 결혼에 대한 다양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동기로 결혼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외형적인 매력 때문에, 경제적, 육체적,감정적인 안정을 위해서, 생리적 성적 필요의 충족 때문에, 부모로부터 독립이나 불편한 가정에서의 도피를 목적으로 결혼하거나 낮은 자존감등과 같은 필요들을 채우고자 결혼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동기로 결혼을 하게 되면 얼마 가지 않아서 그 잘못된 동기들이 드러나 결혼의 위기에 처하게 합니다. 그래서 결혼하기 전에 각자는 모든 문제들에 정직하고 투명함을 보여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결혼 상대자의 사회적, 영적 및 육체적 전력은 물론 어떠한 문제든지 자유스럽게 질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에 정직함을 보여주는 것은 미래에 있을 수 있는 결혼의 위기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사실 참으로 아름다운 관계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가끔은 약간 떨어져 서로를 돌아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분별 하기 위한 중요한 실제적인 원리이기도 합니다. 서로가 떨어져 있는 시간은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상대방이나 아니면 또 다른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결혼 상대자와 이런 시험기간 까지 거친 관계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 개인이 다양한 필요들을 결혼이라는 제도를 통해서 채울 수 있도록 계획하셨습니다. 즉 인생의 반려자, 가족, 사회적 그리고 성과 생리적 필요들이 결혼을 통해서 채워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그 둘이 하나가 될찌니' (에베소서 5:31). 하나님은 사람들의 안식과 행복 그리고 인류보존을 위하여 결혼 제도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이로서 결혼 제도는 처음부터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혼은 결코 진화된 인간의 제도가 아닙니다. 결혼제도는 인간이 타락한 후 생긴 관습이 아닙니다. 결혼은 결코 인간들이 임시적으로 만든 관계나 단순한 관계나 제도가 아닙니다. 결혼은 하나님의 창조의 일부분인 매우 신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평생을 서로간에 헌신하도록 계획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더라' (마가복음10:9). 결혼은 남녀가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하나가 되도록 계획되었으며 자녀들을 생산하게 하는 특권이 부여된 기관입니다. 결혼은 세상적인 관계가 아니며 매우 비밀스럽고 신성한 관계입니다. 이러한 결혼이 부모와 자녀의 관계로 대신되었습니다. 우리 구세주께서는 스스로가 사람들이 아내를 위하여 부모와 갈라서야 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창세기 2:24). 이는 자신의 부모를 멀리하며 무시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이는 결혼의 가장 우선적인 관계의 책임이 부부에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녀가 결혼식장에 서있는 그때부터 두 사람은 가장 고귀하며 우선적인 의무와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목회자들이 그리스도인들의 결혼을 집례해야 합니다. 결혼은 매우 엄숙한 예식이며, 충만함이 부여되어지며 두 사람을 영원히 하나되게 하는 최초의 의식이기에 결코 경박하거나 무례하게 치러질 수 없습니다. 결혼은 두 사람의 영혼과 삶을 일생 동안 하나되게 하는 제도입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영원토록 하나 되어야 하는 결혼의 의미도 인간이 범죄하기 전 벌써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었습니다.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루찌로다' (창세기 2:24). 한 몸이란 결코 나누어질 수 없는 관계임을 나타냅니다. 어거스틴(Augustine) 은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생각을 이렇게 잘 표현했습니다. ' 만약 하나님이 여자가 남자를 지배하도록 하였다면, 아담의 머리뼈를 이용해서 여자를 만드셨을 것이다. 만약 하나님이 여자를 남자의 종으로 만드셨다면 여자를 남자의 발가락으로 만드셨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남자의 갈비뼈로 여자를 창조하신 것은 돕는 배필로 그리고 서로가 동등함을 의미한 것이다.' 헌신 결혼이란 오직 죽음만이 갈라 놓을 수 있는 관계입니다. 결혼식은 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 놓을 때까지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겠다는 약속을 교환하는 두 사람 간의 계약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결혼식은 미래에 어떠한 상황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서로에게 헌신하겠다는 약속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미래의 상황이란 '좋은 일이 있을 때 , 나쁜 일이 생겼을 때 , 병 들었을 때와 건강할 때, 부유할 때나 가난할 때를 말합니다. 결혼식에 선 두 사람은 죽을 때만 서로 무효가 될 수 있는 계약서 앞에 서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두 사람이 삶과 마음까지 하나 되겠다고 약속하는 성스러운 시간에 하늘의 천사들도 그 경이로움에 노래를 멈추고 잠잠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기란 그리 어렵지가 않습니다. 이처럼 결혼식은 거룩하고, 성스러우며, 운명적인 예식이기에 성도들은 이러한 성스러움을 이해하는 성도들의 앞에서 행해져야 하는 의식입니다. 이 성스러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는 결혼식을 가볍게 대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결혼이 하나님의 축복가운데 계획된 것이라면 사람들은 결혼을 통해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두 사람의 마음속에 무엇이 있어야 하겠습니까? 새롭게 시작하는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를 무엇이 지탱해야 하겠습니까? 갈등과 조정이 필요하겠습니까? 이러한 내용들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유연성과 이해 모든 목사님들은 이 문제에 관하여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두 사람이 결혼을 통해서 하나가 되어질 때 그곳엔 반드시 갈등과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 사람이 서로 다른 가족 ,성장 배경 및 인격들을 가지고 만나기 때문입니다. 두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이해하는 면이 하나가 되기까지 두 사람의 관계에서 조정 기간이 반드시 있습니다. 이 기간에 서로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다른 사고 체계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남자에게 사소한 것이 여자에겐 중요하고, 여자에겐 사소한 것이 남자에겐 중요한 것들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각자의 습관, 성향 또는 기질에 있어서 구애 기간 동안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다른 면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만약 두 사람이 비슷하다면 결혼생활은 곧 싫증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서로 다르게 창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숙함' 만큼이나 서로의 다름에 찬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이 이 조정 기간을 잘 통과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방법은 '미안합니다. 용서해 주세요, 사랑합니다' 라는 이 세 문장을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야고보서 `1: 19절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 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는 말씀을 참고해야 합니다. 가끔 이 조정 기간에 두 사람은 자신들의 결혼이 정말로 잘못된 결혼이었다는 생각들에 확신을 갖게 됩니다. 이럴 때 기억해야 할 것은 결혼은 헌신과 서로가 맞추어 간다는 것입니다. 두 사람은 결혼 전 서로가 얼마나 사랑했었는지 그리고 결혼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쉽게 잊어버리곤 합니다. 결혼은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하나가 되게 하시겠다는 하나님의 계획 속에 이루어 진 것이며, 서서히 그리고 어느 날엔가는 모든 면에 서로가 만족할 만큼 성숙해 있을 것임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 이렇게 말했지요.'두 사람이 함께 살아 보기까지는 그 사람의 참된 모습을 모르고, 결혼해서 살아보기 전까지는 참된 결혼의 즐거움을 알 수 없습니다.' 어찌하면 두 사람의 조정이 잘 이루어 질 수 있을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혹시 두 물줄기가 하나로 되는 것을 지켜 보신적이 있습니까? 한줄기는 흙탕물이며 한 줄기는 깨끗한 물 줄기 일 수 있습니다. 이 두 물줄기가 뚜렷하게 만나는 지점에서 보면 확실히 흙탕물과 깨끗한 물이 구분이 됩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합쳐진 물줄기를 따라 내려가면 흙탕물과 깨끗한 물이 구분되어 지지 않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이 완전히 섞여 버리는 것입니다. 결혼도 이와 같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됨과 온전함은 반드시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조용히 그리고 서서히 다가 올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가지고 삶을 살아간다면 서로의 다름은 줄어들고 결혼 생활은 더욱 좋아지고, 고결 해지고, 강해 질 것입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 살아갈 때 진정한 평화와 아름다운 관계를 만들어 내어 각자가 영적으로 도덕적으로 큰 승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가끔은 부부가 깊은 좌절과 이기적 자아 속에 있을 때 마귀는 결혼생활을 끝장 내려고 할 것입니다. 한 마디로 그리스도인 부부가 절대로 고려해 보거나 의논하지 않기로 서로 동의해야 할 한 단어는 '이혼' 입니다. 이혼은 결코 해결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혼을 함으로 모든 문제가 끝나리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은 사단의 거짓말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께서 두 사람을 하나되게 하셨다는 믿음을 가지면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 그리고 당신의 인내심이 합해져서 용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거만함은 결혼생활에서 있을 자리가 없습니다. 거만함이란 결혼 전에 허용되지 않았었습니다. 지금도 허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정에서의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고 당신의 일상의 대화에서 성경을 벗어나는 것은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가정을 가진 적이 없었지만 그는 가정을 사랑하셨고 각각 다른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 셨습니다. 예수님의 임재는 가정에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가정을 사랑하시고 어느 때에라도 환영 받는 손님 이길 원하십니다. 예수님을 손님으로 초청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 그런 가정 상황이나 인간관계를 절대 만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제외되고서는 깊고 변하지 않을 사랑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어떤 한 동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평화롭게 함께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의 지속적인 임재가 없이는 진정한 가정으로서 이런 것이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가정의 심장은 아내입니다. 모든 가정의 머리는 남편입니다. 모든 남편들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고린도전서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