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kokim
김광오 한방 칼럼
퀘벡주 의사회침구과, 자연의약사회면허, 침술한약대 교수역임
몬트리올 동방한의원장, 의료선교사(목사),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T. 1-514-597-1777/484-6546, E. [email protected]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3 전체: 74,344 )
교통사고 골절환자의 한방치료
kokim

 

 

 직장인 K모(40세)씨는 3개월전 퇴근길에 마주 오던 차량과 충돌해 폐차가 될 정도로 심한 교통사고를 당했다. 다행히 몸은 크게 다치지 않았으나 오른쪽 손목에 골절상을 입어 장기간 손목깁스를 했다. 


K씨는 사고로부터 두 달 후 깁스를 풀고 차량배상도 마무리 되는 등 사고의 충격을 잊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문제는 엉뚱한데서 생겼다. 손목깁스를 했던 부분의 뼈가 다 붙어 깁스를 풀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했고 휴대폰을 들 때도 힘이 들어가지 않아 떨어뜨리는 등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생긴 것이다. 


결국 K씨는 한의원을 찾아 침과 한약치료를 다시 시작했다. K씨처럼 교통사고가 나면 골절이나 신체내출혈 등의 외상을 검사하기 위해 병원에서 X-ray, CT, MRI 등을 반드시 찍어보게 된다. 그리고 수술이나 깁스 등의 처치가 필요한 경우 외과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치료를 위해 침, 한약, 물리요법 등의 한방치료를 필수적으로 고려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그러나 교통사고 후 제대로 신체의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한방치료에 좀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후 한방치료는 근육이나 신경계통의 문제로 지속적인 통증이나 감각이상, 운동제한 등이 발생할 때 도움이 된다. 또 사고 후 발생하는 심리적인 불안정이나 불면증, 가슴 떨림, 구토, 두통 등의 후유증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무엇보다 사고로 골절된 뼈가 잘 붙도록 하면서 깁스 후 근육의 통증을 줄이고 운동능력을 회복하는 데에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K씨의 경우에도 손목깁스 후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쓰고 침으로 근육을 풀어주면서 근육통이나 신경통, 운동장애 등을 더욱 빠르게 해소할 수 있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 한방에서 후유증치료를 받으면 심신의 긴장을 풀어주고 안정과 균형을 같이 맞춰줌으로써 외상의 치료기간도 단축하고 일상생활에 빠른 복귀를 도울 수 있다. 


특히 교통사고로 깁스를 하게 됐다면 침이나 한약, 뜸, 마사지 등으로 근육의 긴장을 해소시킨 뒤 운동능력회복을 위한 한방물리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시에는 병원 진료 외에도 한의학적인 치료도 적극적으로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


캐나다한의원에서 치료받은 교통사고환자들은 한의원이 발급한 영수증으로 각주의 자동차보험기관을 통해 치료비를 보상 받는다. 만약 교통사고를 당한다면 경찰관 입회 하에 상대방 차량의 모든 정보를 챙기길 바란다. 그래야 치료비 등을 보상 받는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