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anlee
새 주택 분양받기 알짜정보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9 전체: 5,536 )
Whitby Hiddenbrook Detached House
susanlee



 토론토 근교에서 주택을 구입하려고 하는 젊은 부부들이 제일 먼저 고려하는 지역 중에 한 곳이 동쪽의 피커링, 에이젝스, 윗비일 겁니다.  역시 가격이 너무 매력적이기 때문이지요. 다른 지역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은 가격에, 하이웨이 401이 관통하여 토론토까지의 출퇴근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부동산 시세가 2-3년전에 비해서는 많이 안정세에 들어 섯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젊은 부부들에게 콘도는 몰라도 타운하우스라고 하더라도 90만불 이상씩 하는 주택구입은 그림에 떡이라고 해야 할까요?  광역 토론토의 동쪽 지역이 그래도 젊은 부부나 첫집장만자들에게는 집값이 가장 만만하게 느껴집니다.  


 이곳은 스카보로 다음의 피커링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서 에이젝스, 윗비, 오샤와로 이어지며 조금 멀게는 크래링튼까지 주택건설의 열기가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들 지역이 모두 하이웨이 401을 축으로 띠를 형성하여 가고 있으며, 하이웨이 남쪽은 기존에 이미 주거지역이 형성되어 있고 지금은 하이웨이 401의 북쪽으로 주택건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피커링 지역에 원전 발전소가 있어서 방사능에 대한 두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정부에서 보증하는 허용범위내의 안전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주거지역으로서 큰 문제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사람들의 심리적인 부담감이 있었고 그 결과로 이 지역의 주택지 개발이 늦어졌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만약 원전발전소가 피커링이 아니고 크래링튼이나 조금더 동쪽의 보만빌 쯤에 있었다면 서쪽 지역인 피커링, 에이젝스, 윗비는 벌써 주택지와 상업지역으로 개발이 앞당겨졌을 것입니다.  피커링의 원전발전소는 2년만 더 운영하고 폐쇄할 예정이었지만, 그후 다시 정책이 바뀌어 10년을 더 연장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윗비(Whitby)의 Dundas St West에서 분양하고 있는 HIDDENBROOK 주택단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건설사인 Tiffany Park Homes은 GTA 전 지역에 주택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타운하우스와 단독주택으로 단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분양하고 있는 1차에 이어, 5월부터 2차분 신규분양 물량이 계속하여 출하될 예정이기 때문에 지역과 주택형태가 자신이 찾는 조건에 맞는다면 계속 관심을 갖고 추적해 볼 가치가 있는 분양 프로젝트라고 추천합니다.

 

위치와 교통


 하이웨이 412와 던다스 웨스트의 북동쪽 코너에 건설현장이 위치합니다.  그래서 토론토로 가려면 하이웨이 412에서 하이웨이 401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이웨이 401과 던밸리 교차점까지의 거리는 약 35Km이며, 막히지 않는 시간대에는 20-2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또한 GO TRAIN을 이용하면 WHITBY역에서 토론토 다운타운의  UNION역까지 46분이 소요되며, 아침 출근 시간에는 20분간격으로 열차가 운행됩니다.

 


 

 


분양내용


 타운하우스와 단독주택을 분양하고 있습니다.  타운하우스는 관리비가 전혀 없는 2층 Freehold이며, 단독주택은 Single Garage모델과 Double Garage 모델로 나누어 집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크기가 작은 Single Garage모델이 특히나 매력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Single Garage단독주택은 가격이 $699,900부터 시작하며, 크기가 1612 Sqft, 3 Bed, 3 Wash 그리고 지하는 Unfinished상태로 인계됩니다.

 

 

 


 
 그리고 Double Garage단독주택은 $890,000부터 시작합니다. 2200 Sqft에서 3100 Sqft까지의 크기가 가능합니다.  


 내부마감재는 일층은 Hardwood 플로어가 깔리며, 계단은 Oaks Stairs재질이 사용됩니다.  높은 천장 9’ Ceiling이며, 주방에 대리석 Countertop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주방가전(냉장고, 스토브, 식기세척기)이나 세탁기, 에어컨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본인이 취향에 따라 규격에 맞는 브랜드의 제품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부엌에는 추가적인 투자가 적어도 2-3만불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alk-Out Basement나 Premium Lot에 대한 것은 Sales Office에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른 곳에 없는 특별한 점은, 1층에 Guest Suite이 옵션에 의해 추가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손님이 오는 경우가 많거나, 노인이 있으신 가정에는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타운하우스 모델은 1700 Sqft부터 시작하며, 가격은 61만불부터입니다. 3층이 아닌 2층구조이므로 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노인이 있으신 가정에서 꼭 찾으시는 구조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곳 Hiddenbrook 주택단지는 직장과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환경친화적인 동네에서 자연을 즐기며 살고 싶어하는 취향의 사람들에게 잘 맞는 분양단지라고 추천을 해드립니다.
    

 

 

 

 단지 이곳 동쪽 벨트에 계속적인 주택의 공급이 이어지고 있고, 원전발전소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에 부동산 시세상승은 크게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시세상승보다는 사는 라이프에 중점을 두고 자연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