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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overs for Acceleration on Curves.
kciha

L.S power-skating system Crossovers for Acceleration on Curves. -------------------------------------------------------------------- [용어정의] Thrust: push와 대비되는 용어로, push가 그냥 보통으로 미는 행동이하면 Thrust는 강하게 밀치는 행동, 또는 빠르고 짧게 밀치는 행동 stride: walk와 대비되는 용어로, Walk가 그냥 보통으로 걷는 걸음이라면 Stride는 큰걸음으로 성큼 성큼 걷는 행동을 말한다. Power Skating system에서는 일반 스케이팅의 기술과 달리 push 보다는 Thrust란 용어와 Stride란 용어가 많이 쓰인다. -------------------------------------------------------------------- Crossovers는 커버나 서클, 그리고 코너에서 가속을 내기위한 기술이다. 크로서오버는 전후좌우 움직임이나 지그재그 움직임, 방향전환, 측면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NHL 스타 선수들(Pual Kariya, Joe Sakic)을 한번 유심히 관찰해보면, 그들은 정말로 완벽하며, powerful한 크로서오버를 구사하는것 을 볼수있게 될것이다.powerful, fast한 크로서오버는 모든하키 선수들에게 는 유익한 기술이다. 처음에는 크로서오버를 천천히 연습하는것이 좋다.(전진, 후진 모두) 그리고 난다음 마지막으로 퍽 컨트롤을 하면서 최고 속도로 크로서오버를 연습하는 것이 좋다. 크로서오버의 일반적인 특성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전진/후진 크로서오버는 매우 비숫한 기술이다. 2.크로서오버란 말은 바깥쪽 스케이트를 안쪽 스케이트 앞 끝부분(toe) 을 통과한다는(passing)것을 의미한다. 3.크로서오버는 항상 엣쥐(edge)를 사용한다: 따라서 스케이트의 진행방향 은 항상 커버(curve)이다. 4.크로서오버는 스케이트의 pussing과 gliding의 동작이 동시에 강하게 일어나도록 요구되어진다. 5.스케이트와 무릎은 커버에서 강한 앵글에 기대어진다. 6.모든 스케이팅의 전술적인 힘(power)은 a.준비기(wind-up), b.실행기(release), c.따라이어가기(follow through), d.회복기(return)의 4가지 원리에의해 적용되어 짐으로 성취된다. - 각각의 밀치고 나아감(thrusting)은 - 밀치기(pushing) 위해서는 무릎을 깊게 구부리고(거의 90도정도)몸의 무게중심은 밀어부치는(thrusting) 다리위에 있어야 한다. - 글라이딩하는 다리의 무릎은 아주 잘 구부러저(거의 90도정도) 있어야 하고 7.스케이팅의 스피드는 a.빠른 다리의 움직임과 b.powerful하고, c.완벽한 다리의 드라이브(drive)의 조화로 생산된다. 위의 3가지중 하나만 빠저도 최고의 속도를 얻을수 없다. Forward Crossovers 아래의 설명(instructions)은 서클을 시계반대방향으로(왼쪽방향) 돌때에 관한 설명이다. 왼쪽다리가 안쪽다리가 된다. 오른쪽다리는 바깥쪽 다리이다. 왼쪽방향(시계 반대방향)의 크로서 오버는 오른쪽 스케이트를 왼쪽 스케이트 위쪽으로 가로 지르는 움직임 이다. The First Push: The Stride Push 나는 이것을 "Stride Push"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Forward Stride의 push와 기본적으로 같기때문이다. "Stride Push"라는것은 항상 바깥쪽 다리를 사용하며 Push는 안쪽엣쥐로 하기 때문이다. 연습준비 - 안쪽 스케이트의 바깥쪽엣쥐(outside edge)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바깥쪽 스케이트의 안쪽 엣쥐로 push할 준비를 한다. a. wind-Up 바깥쪽 스케이트에 무게중심을 둔다. 그리고 무릎을 깊게 구부리고 바깥쪽 스케이트의 inside edge로 빙면을 강하게 누른다. 거의 안쪽 다리가 빙면과 45도의 각도를 이루도록.... b. Release 인사이드 엣쥐의 전면을 이용하여 뒤바깥쪽(back and out)을 push 한다. 걸을때나 달릴때처름 뒤로 밀면 안된다. 이렇게 밀면 스케이트 엣쥐로 밀기보다는 블레이드의 평평한면으로 밀게되어 미끄러질수(slip) 있다. c. Follow Through inside edge의 스케이트의 뒤꿈치(heel)로 밀면서 시작하라. 그리고 push함과 동시에 블레이드의 앞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하라; toe flick 으로 push를 마무리 지어라(용어설명: 스케이트의 앞부분(toe)으로 빙면바닥을 "탁~" 하고 치는 소리가 나도록 하는것이 toe flick이다) toe flick은 크로서오버 뿐만아니라 전진(forward)할때는 쓰이는 기술이다. 반드시 thrusting(밀치기)할때는 다리는 최대한 길게 뻗는것(full extension)을 잊어서는 안된다. push하는 중간지점에서 뭄무게중심을 바깥쪽 스케이트에서 안쪽 스케이트로 옮겨라.LFO(left foot outside edge) push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 d. Return pushing leg(right)의 lock과 동시에 return하고, 앞쪽으로 옮긴다. 그리고 gliding 하는 skate의 앞쪽 toe 위쪽으로 cross할 준비를 한다. 몸무게 중심이 오른쪽 스케이트로 가고 RFI(right foot inside edge)가 빙면에 닿기전에, 오른쪽 무릎을 깊게 구부리고 있어야 한다. The Second Push: The "X" Push 나는 이것을 "X push" 또는 "Second push"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가위모양이나 알파벳 X모양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이 push는 항상 안쪽다리의 바깥쪽 엣쥐로 실행되어 진다. "X" push는 때때로 "Cross-under push" 라고도 불리워진다. 왜냐하면 그것은 power를 생산해내기 위해 몸아래쪽에서 cross(or drive)하기 때문이다. 알파벳문자 X를 만드것처름 다리를 꼬우는것을 상상해보라. 문자 "X"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쪽다리를 다른쪽다리.....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