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7,079 전체: 15,280,386 )
오르막과 내리막 라이에서의 샷
lucasyun
2007-08-01
만약 바닥이 평평한 지역에서만 골프를 한다면 골프는 훨씬 단순하고 쉬워지며 연습장에서의 샷들과 코스에서의 샷은 같은 결과를 나타낼 것이다. 대부분의 아마추어들은 연습장에서는 샷들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나 코스에서의 스윙은 연습장과는 다른 결과를 많이들 나타내고 있으며, 연습장에서처럼 되면 싱글(로우 핸디 켑)이란 표현들을 하곤 한다.
그러나 골프 코스는 항상 휘어져 있어 며 오르막, 내리막 경사 및 옆 경사가 있어 기술적이면서도 과학적인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각각의 불규칙한 라이에 대해 어떤 셋업 자세를 취해 스윙하며 어떤 탄도의 구질을 구사해야 하는 가 등을 이해하는 것은 일종의 과학과도 같고 그것이 바로 골프의 매력이며 재미이기도 하다. 이러한 불규칙한 라이에서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는 가를 이해한다면 공의 탄도를 예상할 수 있어 더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이러한 상황에 즉 불규칙한 상황들을 효과적으로 이루어 나아가 좋은 결과를 유도해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 하고자한다.
내리막 경사에서 의 샷 방법
#
셋업
몸의 중심은 왼발에 두고 어깨선은 경사도에 평행하게 맟추어야 한다.
공은 높은 곳에 위치한 오른발 쪽에 더 가까이 놓이게 하며 경사가 심할수록 더 오른발쪽에 공을 놓는다.
클럽 페이스와 몸을 목표방향에서 좀 더 왼쪽으로 정렬하여 샷이 경사면을 따라 가도록 하면 오른쪽으로 낮게 페이드 되는 샷이 나온다.
#
스윙
몸을 고정시키고 두 팔은 경사를 따라 내려가도록 스윙한다.
경사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클럽의 로프트가 낮아져 공의 탄도는 낮아질 것이다. 따라서 조금더 로프트가 큰 클럽을 사용함을 기억하여야 할 것이다.
평소 5번 아이언 의 거리라면 6번이나 7번 아이언을 사용 하여라, 3,4,5번과 같은 롱 아이언은 클럽의 길이가 길고 로프트가 작기 때문에 내리막 라이에서의 정확한 샷은 상당히 어려운경우가 많다.
오르막 경사에서 치는 방법
#
셋업
몸의 중심은 오른발에 두고 어깨선은 경사도에 평행하게 맞추어야한다.
공은 높은 곳에 위치한 왼발 쪽으로 더 가까이 놓이게 하며 경사가 심할수록 더 왼발쪽에 공을 놓는다.
#
스윙
경사도 때문에 임팩트시 로프트가 더 커지므로 평소 거리의 클럽보다 한 두 클럽 긴 클럽을 선택한다.
특히 뒷발을 고정시킬수록 목표를 향한 제대로 된 스윙을 할 수 있다.
볼은 목표보다 왼쪽으로 비행을 하므로 핀 좌측을 겨냥을 하여야만 성공을 거둘 것이며 경사가 심할수록 좌측을 겨냥을 하고 클럽선택을 더욱 긴 클럽을 선택하여야한다.
스윙궤도는 경사에 맞추어 백스윙은 낮고 길고하고 활로우 스루는 높게 이루면서 경사면 따라 스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