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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n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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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때는...
lucasyun

::: 정지된 볼이 움직인 경우 (Ball at Rest Moved) 자신의 볼이 규칙에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나 파트너 혹은 자신의 캐디에 의하여 움직인 경우 또는 플레이어가 어드레스를 취한 후 움직인 경우 1벌타 가산 후 리플레이스 해야 한다. 자신의 볼이 타인의 볼이나 다른 어떤 것에 의하여 움직여진 경우 벌타 없이 리플레이스 하여야 한다. ::: 움직이고 있는 볼이 방향변경 또는 정지되는 경우 (Ball in Motion Deflected or Stopped) 플레이어가 친 볼이 그 자신, 그의 파트너, 그의 캐디에 의하여 정지되거나 방향이 변경된 경우: 매치 플레이에서는 그 홀에서 패하고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2벌타를 가산 후 그 상태로 플레이하여야 한다. ::: 플레이어가 친 볼이 다른 어떤 것에 의하여 정지되거나 방향이 변경된 경우: 다음 경우를 제외하고 벌타 없이 있는 그 상태로 플레이하여야 한다. ● 매치 플레이에서 상대편이나 상대편의 캐디에 의하여 방향이 변경된 경우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선택적인 권한을 가지며, ●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퍼팅 그린에서 스트로크 한 후 볼의 방향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다시 플레이하여야 한다. ::: 플레이어가 친 볼이 정지된 다른 볼에 의하여 정지 되거나 방향이 변경된 경우: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하기 전에 퍼팅 그린에 자신의 볼과 다른 볼이 있을 때에는 2벌타를 가산하고 그 외의 경우에는 벌타 없이 있는 그 상태로 플레이하여야 한다. ::: 볼의 집어올리기, 드롭 및 플레이스(Lifting, Dropping and Placing the Ball) 집어 올린 볼을 다시 제자리에 놓아야 할 때에는 집어 올리기 전에 반드시 볼 위치를 마크하여야 한다. 집어 올린 볼을 다른 위치에 드롭 및 놓을 경우(수리지에서 구제 받았을 경우) 볼의 원위치에 마크하는 것을 권장한다. 드롭 하는 방법은 똑바로 서서 볼을 어깨높이까지 올리고 팔을 완전히 편 후 떨어뜨린다. 드롭한 볼이 경기자나 파트너, 캐디, 휴대품에 닿았을 때에는 벌없이 다시 드롭해야 한다. 드롭한 볼이 규칙20조2항C의 7가지 상황과 같은 위치로 굴러갔을 경우는 반드시 재 드롭 해야 한다. (규칙 20조2항C 참조) ::: 플레이어의 방해 또는 원조가 되는 볼 (Ball Interfering with or Assisting Play) 다른 플레이어의 원조가 된다고 생각할 경우 자신의 볼을 집어 올릴 수 있다. 자신의 플레이에 방해가 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원조가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그 볼을 집어 올리게 할 수 있다. ::: 루스 임페디먼트 (Loose Impediments) 플레이어의 볼이 해저드 내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루스 임페디면트는 치울 수 있다. 볼이 퍼팅 그린 위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볼로부터 1클럽 이내에 있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하다가 볼이 움직이면 1벌타를 가산하고 리플레이스 하여야 한다. ::: 장해물 (Obstructions) 포장된 도로, 통로 등이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인지 스코어 카드 상의 로칼룰을 확인하여야 한다. 코스의 어느 곳에서든지 움직일 수 있는 장해물을 제거할 수 있다. (예:고무래, 깡통). 제거하다가 볼이 움직이면 벌없이 리플레이스 하여야 한다.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이 스탠스나 스윙에 방해가 될 경우 홀에 가깝지 않고, 가장 가까운 구제 지점으로부터 1클럽 이내에 드롭 할 수 있다. 볼과 장해물이 퍼팅 그린 위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 선을 방해하는 장해물은 구제 받을 수 없다. 가장 가까운 구제 지점의 결정은 스텐스나 스윙이 방해를 받지 않고 볼에서 가장 가까우며, 홀에 가깝지 않은 곳이며 이 지점으로부터 1클럽 길이 이내에 드롭 하여야 한다. ::: 캐주얼 워터, 수리지 (Casual Water, Ground Under Repair etc.) 볼이 캐주얼 워터나 수리지, 구멍파는 동물이 만든 구멍이나 배설물에 있을 때 벌없이 홀에 가깝지 않은 가장 가까운 구제 지점으로부터 1클럽 내에 드롭할 수 있다. ::: 워터 해저드 (Water Hazards) 바다나 강, 호수가 워터 해저드인지 병행 워터 해저드인지 스코어 카드상의 로칼룰을 확인하여야 한다. ● 볼이 워터 해저드 내에 있는 경우: 있는 그대로 플레이 하든가, 1벌타 가산 후에 볼이 최후로 워터해저드 경계선을 넘어선 지점과 홀을 직선으로 연결한 워터 해저드 직선 후방의 어느 곳에 드롭하든가 해저드로 들어간 볼을 친, 원위치에서 다시 플레이한다. ● 볼이 병행 워터 해저드 내에 있는 경우: 1벌타 가산 후에 워터 해저드에서의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외에 추가로 병행 워터 해저드의 경계를 최후로 넘은 지점의 2클럽 이내에 드롭하든가 홀로부터 등거리에 있는 병행 워터 해저드 건너편 경계상의 저점에서 2클럽 이내의 지점에 드롭할 수 있다. ::: 분실구와 오비 (Ball Lost or Out of Bounds) ① 코스의 경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스코어 카드상의 로칼룰을 읽어보아야 한다. ② 볼이 워터 해저드 외의 장소에서 분실되었거나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되었을 경우 벌타를 가산 후 최종 플레이 하였던 곳에서 다시 플레이하여야 한다. ③ 볼을 찾는 것은 5분간 허용되며, 그 후는 볼을 찾든지, 못 찾든지 간에 분실구이다. ④ 볼이 워터 해저드외의 장소에서 분실 혹은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될 염려가 있을 경우 잠정구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원구를 찾기 위하여 앞으로 나가기 전까지 그것이 잠정구라는 것을 반드시 통고하고 플레이하여야 한다. ⑤ 원구가 분실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되었을 때에는 1벌타를 가산 후에 잠정구로 플레이를 계속하여야 한다. ⑥ 원구가 분실되지 않고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되지 않았을 경우 잠정구를 포기하고 원구로 계속 플레이하여야 한다. ::: 언플레이어블 볼 (Ball Unplayable) 워터 해저드 이외의 곳에서 플레이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1벌타를 부가하고, ⒜ 볼이 있는 곳에서 2클럽 이내에서 홀에 가깝지 않은 곳에 드롭하든가 ⒝ 볼이 있는 곳과 홀을 연결하는 후방선상(거리 제한 없음)에 드롭하든가, ⒞ 볼을 앞서 플레이 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다음 스트로크를 한다. 볼이 벙커내에 있을 때에 위의 세가지 선택을 할 수 있으나 a나 b항을 선택할 경우 반드시 벙커 내에 드롭하여야 한다. 출처 : 대한골프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