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241 전체: 15,277,548 )
[LPGA]미셸 위 “평창 위해 굿샷 할게요”
lucasyun
2006-12-24
[LPGA]미셸 위 “평창 위해 굿샷 할게요”
‘천재골프소녀’ 미셸위(17·나이키골프)가 2014 평창동계올림픽유치를 위해 뛴다.
평창유치위는 20일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홍보를 위해 미국을 방문한 한승수 위원장이 지난 19일 플로리다 올랜도 챔피언스게이트골프장에서 미셸위에게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흥행보증 수표’로 불리는 미셀위는 국제 무대에서의 명성과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평창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고, 지지를 이끌어 내는 역할 등을 담당하게 됐다. 평창유치위는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미셸위 측과 협의해 결정키로 했다.
명예홍보대사는 현재 국내외 저명인사 등 48명이 위촉됐으며, 이들은 각계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홍보에 나서고 있다.
평창유치위 관계자는 “천재소녀, PGA 성대결,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100인 등 여러 수식어가 붙은 미셸위가 이제는 평창 홍보대사로 관심을 끌게될 것”이라며 “평창을 세계 무대에 알린다는 점에서 이슈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셸위는 자신의 우상인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다녔던 스탠퍼드대학에 입학하게 됐다.
‘AP통신’은 20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스윙코치 데이비드 레드베터와 훈련을 하고 있는 미셸위가 지난 15일 오후 이메일을 통해 스탠퍼드대학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통보받았다고 보도했다.
지난 15일 하와이 호놀룰루의 푸나호 고교에서 기말 시험을 치렀던 미셸위는 “합격 여부에 신경을 쓰느라 위장병이 생겼고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 친구들과 함께 컴퓨터실에서 합격을 확인한 뒤 정말 기뻐 비명을 질렀다”고 털어놓았다. 미셸위는 내년 가을 스탠퍼드대학에 입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