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82 전체: 15,273,689 )
고질병치유/슬라이스(1) - 임팩트 후 오른손 손목각도 유지
lucasyun
2005-09-08
큰 스윙보다는 작은 스윙으로 반복 연습함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일명 8번 아이언을 이용한 ‘펀치 칩 연습’(Punch chip drill) 이다. 그림과 같이 8번 아이언을 이용하여 공을 가격해보는 것인데,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가져야 한다.
대략 전방 3~4 미터 전방에 큰 나무 가지가 놓여져 있고, 그 나무 가지로 인해 정상적인 탄도의 샷이 불가능하여 나무 가지 밑으로 공을 낮게 쳐낸다는 이미지로 공을 한번 쳐 보라.
만약 손목이 빨리 풀려 내려온다면 분명 공은 높은 탄도를 만들 것이지만, 만약 손목을 임팩트 순간과 임팩트 직후에도 손목의 각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분명 탄도는 낮은 탄도를 만들 수 있다.
즉 일반적인 펀치 샷을 하듯 하지만, 큰 스윙이 아닌 작은 스윙인 칩 샷처럼 임팩트 때와 임팩트 이후에도 손목을 풀지 않고 그대로 유지한다면 손목이 빨리 풀려 발생하는 미스 샷은 방지 할 수 있다.
스윙을 교정 할 때는 큰 스윙보다는 작은 스윙으로 반복 연습함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만약 큰 백 스윙을 하고, 임팩트 때와 그 이후에도 손목이 풀리지 않게 유지하는 스윙을 한다면 분명 클럽페이스가 열려 슬라이스가 난다.
작은 스윙으로 즉 칩 샷 하듯이 작은 스윙으로 손목의 각을 그대로 유지한 체 공을 나무 가지 아래로 낮게 보낸다는 이미지로 스윙연습을 한 후 정상적인 스윙을 연습 할 때에도 펀치 칩 샷을 하는 느낌으로 스윙을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