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6,041 전체: 14,387,747 )
[점검사항] ""한 클럽 길게 잡아라""
lucasyun
2005-02-14
훠지 죌러는 아마추어와 라운드할 때 항상 그들이 한 클럽을 짧게 선택한다는 점을 지적한다.
즉, 볼을 쳐서 보내고 싶은 거리를 판단하고 볼을 그만큼 보내기 위해서 어떤 클럽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할 때, 자신이 볼 앞에서 느끼는 것보다 한 클럽 더 긴 것을 선택 하라고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린까지 5번 아이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4번 아이언으로 치라는 것이다. 아마추어가 잘 친 볼이 그린을 지나가는 경우가 얼마나 되는가?
그들은 자신이 최선을 샷을 하리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거의 대부분 타겟에 못 미치게 된다. 그러므로 클럽을 긴 것으로 바꿔야 하고 이것이 게임의 흐름을 바꾼다.
훠지 죌러
1951년 미국 인디아나 태생인 퍼지 죌러는 자신의 본명인 프란시스 어반 죌라의 머리글자 때문에 퍼지라는 별명이 붙었다.
US오픈과 마스터스의 우승자이기도 한 그는 외향적 성격이어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길 좋아하여 전세계의 갤러리들에게 인기가 있다.
수많은 투어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만일 1980년대 중반 이후 심각한 허리통증으로 대회 참가를 제한 받지 않았더라면 더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