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147 전체: 14,723,373 )
""좌우를 살펴보라.""
lucasyun
2005-01-27
구질이 일정하지 못한 아마추어들이 티잉 그라운드에 오르면 막연히 잘 맞아 주기만을 기대한다.
드라이브 샷을 어느 곳으로 보낼까 하는 차분한 절략보다는 불안한 나머지 아무 생각 없이 스윙하고 마는 것이다. 그나마 약간 전략적인 사람은 전방에 벙커 정도를 살피는 게 고작이다.
이에 대해 잭 니클로스는, 먼저 티잉 그라운드 방향과 높이를 살피고 다음은 전방의 장애물을 체크하라고 조언한다.
타구감도 좋고 잘 맞은 볼이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티잉 그라운드 방향을 살피지 못한 데 있다.
즉, 티잉 그라운드가 페어웨이와 일직선으로 조성된 곳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또 티잉 그라운드가 페어웨이보다 높은지 낮은지도 점검해야 하며, 특히 겨울철에는 임시 티잉 그라운드를 사용하는 곳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임시 티잉 그라운드를 사용할 때는 습관적으로 티 마크 위치를 살피고 두 클럽 정도 뒤에 티를 꼽는다. 예를 들어 전방 오른쪽에 워터 해저드가 있을 때는 주저 없이 왼쪽을 겨냥하는 등 철저하게 트러블을 피하는 게 상책이다.
잭 니클로스
“나는 사업가이든 운동 선수든 간에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 중심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거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없다. 어떤 것을 잘하기 위한 노력은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줄 수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