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795 전체: 14,723,021 )
"먼저 잔디결을 점검하라."
lucasyun
2005-01-22
골퍼들의 수준에 따라 그린에서 점검 포인트도 달라진다.
즉 실력파들은 퍼팅시 점검하는 부문이 더 세분화되기 때문에 성공 확률도 그만큼 높다. 스코어가 80대 정도에 이르면 거리, 경사 외에 잔디결까지 읽는 안목을 갖게 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자체를 모르거나 엉뚱한 것에 집착하다가 순간적으로 망각하는 경우가 있다. 터무니없이 홀을 지나치거나 못 미치는 등 퍼팅이 들쭉날쭉하는 사람은 공을 터치하는 힘의 강약 외에 그린 잔디결이 어떤 방향으로 누워 있는지를 살펴보라.
즉 잔디결이 서 있는 곳에서 홀 쪽으로 흐를 때면 공이 빠르게 구르게 된다. 이럴 때 보통 떄와 같은 힘으로 터치하게 되면 너무 빠르게 굴러 홀을 튕겨나오거나 크게 지나쳐 3퍼트를 피할 수 없게 된다. 반대로 잔디결이 자신이 서 있는 쪽으로 누워 있으면 잔디의 저항 때문에 평소보다 강하게 터치해야만 홀에 이르게 된다.
기본적인 팁이지만 실제 이를 무시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그린마다 빠르기가 다르다고 불평하거나 3퍼트를 밥먹듯이 하는 경우는 바로 이 점이 함정일 수 있다.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결정적 요소인 만큼 확실하게 기억하라.
샌디 라일
"메이저 대회에서 꾸준히 경쟁할 수 있기 위해서는 상당한 자기 희생이 따라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타고난 재능 부족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프로들이 자기 희생 부족으로 뒤쳐지고 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