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48 전체: 14,554,881 )
[ 트러블샷 ] 물에 빠진 볼도 무작정 포기하지 말라.
lucasyun
2005-01-22
"물에 빠진 볼도 무작정 포기하지 말라."
아마추어들은 대부분 플레이 중 볼이 물에 빠졌을 때 아무 생각 없이 페널티 스트로크를 받고 다음 샷을 한다.
그러나 조금만 신경을 쓰면 페널티를 받지 않고도 스트로크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있다. 물론 볼이 깊은 해저드에 빠졌다거나 볼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스트로크를 함으로써 훨씬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다. 이런 경우에 대해 트러블 샷의 1인자인 세베 바예스테로스는 우선 두 가지 상황을 고려하라고 조언한다.
첫째 볼의 절반 정도가 물위에 보여야 하며, 둘째는 고정된 스탠스를 취할 수 있는가를 살피는 것이다. 만약 두 가지 조건이 되면 피칭 웨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웨지는 로프트가 크고 무게가 무거워 물 속을 파고드는 데 용이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엔 평소보다 좀 넓게 스탠스를 취한 뒤 짧으면서도 깊은 백 스윙을 시도해 임팩트 순간 힘을 준다.
기존 국내 코스에는 얕은 개울이 거의 없어 트러블 샷 요령을 알아두면 좋다. 트러블 샷을 익히면 다른 위기 때도 창조적인 샷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베 바예스테로스
스페인의 골프 영웅 세베에 대해서는 스핑 편에서 소개했기 때문에 생략한다.
그는 자신이 트러블 샷의 1인자로 불리는 데 대해 "나는 어디서 어떤 상황에 처했든 간에 최선을 다한다.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은 후원자나 팬,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모독이 될 것이다." 고 할 정도로 철저한 직업 의식을 가진 선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