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0,368 전체: 14,718,388 )
""하체로 스윙하라""
lucasyun
2004-12-28
체중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리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할 수만 있다면 골프 스윙의 절반은 완성된 셈이다. 그런데도 초보자들은 이 체중 이동이 쉽지 않다. 체중 이동은 몸의 균형과 스웨이 등 많은 문제점을 야기할 수도 있지만, 정확하게 할 수 있다면 팔로만 볼을 치는 스윙보다 비거리나 방향성 모든 것이 좋아진다.
밥 토런스는 이 점에있어서 골퍼들에게 왼쪽 발가락 끝에서 오른발 뒤꿈치로, 그리고 오른발 끝에서 왼발 뒤꿈치로 체중 이동 연습을 하게 한다. 그리고 또 백 스윙 톱에서 왼쪽 무릎이 볼을 향해 있게 하고, 볼을 칠 때는 오른쪽 무릎이 볼을 향하게 하는 방법을 조언한다.
스윙을 할 때 히프 아래쪽, 즉 하체가 제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 다면 모든 부분이 잘못된다. 밥 토런스는 스윙은 히프 아래쪽에서 시작되고 끝난다고 말한다. 하체의 이동만 제대로 해준다면 다른 다섯 가지가 잘못되었다고 해도 볼은 잘 나가게 되어 있다.
밥 토런스
스코틀랜드 락스 출신의 전 클럽 프로였던 밥 토런스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지도자 가운데 하나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라이더컵의 스타인 샘 코런스의 아버지인 그는 거의 모든 유럽 투어를 쫓아다니며 연습장에서 문하생들의 스윙을 날카롭게 지적한다고 한다. 그는 결점을 즉각 찾아내고 즉석에서 교정하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