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시작되는 같은 하루지만 그 하루 안에서 조그만한 행복을 찾기를...다녀가신 님들 항상 행복하세여.^(^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63 전체: 683,322 )
가을철 피부 관리법~
yera61
2005-09-25
가을철 피부 관리법~
가을이 되면 피부가 유난히 푸석거리고 화장이 잘 안먹는다?
-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날씨가 갑자기 서늘해짐에 따라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기
쉽다. 왠지 모르게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거칠게 느껴지는 것도 바로 이 때문!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다 보니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화장도 들뜨는 느낌이 드는게 당연하다.
이럴 땐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게 가장 중요! 평소보다 기초 메이크업 단계에서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화장도 잘 먹고 피부가 푸석푸석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하얗게 일어난 각질,메이크업을 하기가 쉽지 않다?
- 바쁜 아침,시간도 없는데 각질이 자구 들떠서 메이크업이 쉽지 않는 분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각질을 손으로 떼어내려고 애를 써서 오히려 더 지저분해지는 결과가 생기고 만다.
이럴 땐 애써 각질을 벗겨내려 하지 말고,하얗게 일어난 부분에 촉촉하게 에센스나 수분 크림을 바르고,투명 파우더를 퍼프에 조금만 묻혀 눌러주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가 탄력을 잃고 칙칙해진 느낌?
- 가을이 되면 유난히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푸석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피부가 거칠고 탄력을 잃었다는건 피부가 지금 수분 부족 상태라는 얘기! 지성 피부라 해서 예외는 아니다.
지성 피부도 건성 피부와 마찬가지로 평소보다 수분과 영양 공급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할 것!
로션이나 수분 크림 등 유분기가 적당히 있는 제품도 생략하지 않고 꼼꼼히 발라주는것이 좋다.
계절에 따라 피부 상태도 달라진다?
- 외부 환경에 따라 피부 상태가 달라지는 게 사실! 자외선이 강해지고 기옥이 상승함에 따라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 분비가 왕성해진다.
기온이 다시 덜어지고 대기 습도가 낮아지면 피지 분비는 눈에 띄게 줄어들고, 피부가 당기고 거칠게 느껴지면서 피지 고민보다는 각질 고민에 빠지게 되는 것! 그러므로 계절에 따른 똑똑한 스킨 케어를 해주어야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