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시작되는 같은 하루지만 그 하루 안에서 조그만한 행복을 찾기를...다녀가신 님들 항상 행복하세여.^(^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26 전체: 673,152 )
통증 부위의 근육을 잘 주무르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며 통증이 해소되고, 비비기는 주로 팔에 많이 사용한다.
■ 주무르는 법
손으로 주로 통증 부위의 피부와 근육을 쥐고 주무르는 방법이다. 어깨나 다리가 아플 때 참을성 있게 잘 주무르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통증이 잘 멎는다.
민간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발 주무르기 치료는 발에 몰려 있는 "피로 물질"이 만병의 원인이 된다고 보아, 그것을 손으로 주물러 발에 머물러 있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병을 치료하는 수기요법의 한 형태이다.
임상실험에서 이 치료법이 놀랄 만한 치료 효과를 나타내어 민간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의자 또는 방바닥에 앉아서 발 전체를 손으로 잘 주무르고 뜨거운 물을 마시는 방법만으로도 질병 치료가 잘 된다. 물을 마시는 것은 "피로 물질"을 오줌을 통해 빠져나가게 하기 위해서이다.
발 주무르기 치료로 효과를 얻으려면 이 방법으로 병을 고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참을성 있게 꾸준히 하여야 한다.
발 주무르기 치료는 주로 엄지 손가락이나 또는 주먹 쥔 상태의 둘째 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 뼈마디를 해당 부위에 대고 심장 쪽을 향해 힘을 주어 "피로 물질"을 밀어 내는 방법으로 한다. 엄지 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으로 해당 부위를 쥐고 주무르거나 또는 가운데 손가락이나 둘째 손가락으로 해당 부위를 긁는 방법으로 할 수도 있다. 자리에 눕거나 의자에 앉아서 자기 발을 서로 마주 대고 힘주어 비비는 방법으로 할 수도 있다.
발 주무르기의 치료 효능을 높이려면 또한 해당 질병의 반사 구역을 잘 찾아서 하여야 한다. 발의 반사구역은 오랜 기간에 걸쳐 실제적인 임상치료 경험을 토대로 하여 확정된 것이다. 즉, 발의 어느 부위를 주물렀더니 어떤 병이 나았다는 실제적인 경험을 토대로 발견된 것이다. 그러므로 발에 있는 반사 구역들은 해당 장기의 병에 잘 반응하는 치료점이기도 하다.
발 주무르기 치료에서 효과를 보려면 또한 시간과 횟수를 적절하게 하여야 한다. 보통 한쪽 발을 15분 정도씩 하면 된다. 양쪽 발을 골고루 주무른 다음 해당 병의 반사 구역을 10분 정도 골고루 주무른다.
일상 생활에서 습관적으로 발 주무르기를 꾸준히 하면 병을 예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병을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