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조명 ‘애국지사들의 이야기 6’ 발간
budongsancanada

 

 애국지사기념사업회(회장 김대억)는 대한민국 독립운동가들을 조명한 책 '애국지사들의 이야기 6'(신세림출판사)를 펴냈다.


 책에는 저항시인 이육사, 국어학자이자 독립운동가인 주시경 선생, 아나키스트(무정부주의) 독립운동가 백정기 의사, 역사학자 계봉우 선생, 전설의 영화 '아리랑'으로 독립의 열망을 표출한 나운규 선생, 유관순 열사의 스승 김란사 선생 등 6명의 이야기가 담겼다.


 더불어 '문학 박사들의 애국지사 이야기’, '후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애국지사들의 이야기', '독립유공자 후손과 캐나다 한인 2세들의 애국지사 이야기', '비전 펠로우십에서 보낸 이야기' 등이 특집으로 실렸다.


 '후손들에게…'에서는 김미자 전 캐나다 한인은퇴목사회장, 김연백 애국지사기념사업회 홍보이사, 김재기 수필가, 김창곤 캐나다 외국어대 동창회장, 이남수 다니엘 한글학교 한국사 교사, 이재철 캐나다 한인은퇴목사 회장이 후손들이 애국지사들을 알아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썼다.


 '독립유공자…'에서는 애국지사 장봉기 선생의 증손녀 장성혜 씨, 손지후(4학년)·하태은(6학년)·이현중(7학년)·오세영(8학년) 학생이 자신이 존경하는 애국지사에 대한 글을 남겼다.


 출판기념회는 8월 초에 있을 예정이다. 책 구입 문의: 416-661-6229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