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식료품 가격 상승률 2% 이내로 안정화"
budongsancanada

 

2021년 이후 21%나 올라. "밀가루 가격은 하락 예상"

 

식료품 인플레이션은 올 봄까지 2% 미만으로 떨어지고, 2024년 남은 기간 동안 대략 1%에서 2% 사이를 유지할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농업금융회사인 팜 크레디트 캐나다(Farm Credit Canada)는 가격 상승을 이끄는 압력이 완화됨에 따라 올해 이후 식품가격 상승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FCC는 올해 식음료 제조업체에 대한 전망 보고서에서 "작년보다 더 긍정적인 부분이 많지만 일부 부문에서는 금리 인상과 가계 예산의 긴축으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인구 증가와 생산비용의 하향 안정화에 따라 식품업계의 마진은 개선될 것으로 낙관했다.

 

국내 소비자물가는 2월에 2.8%였으며, 특히 식료품 가격은 인플레이션율을 낮추는 주요 요인 중 하나였다. 식료품 인플레이션은 2월에 2.4%였는데, 많은 품목에서 가격이 안정화되며 1월의 3.4%에서 하락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둔화된 것일뿐 물가가 하락한 것은 아니며, 통계청 발표를 보면 2021년 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식료품 가격이 21.6% 상승했다.

FCC는 캐나다인들이 음식뿐만 아니라 주거비 및 기타 생활비 때문에 고통 받고 있으며, 음식과 음료에 대한 지출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들은 세일 중인 품목을 더 많이 구매하고, 더 저렴한 브랜드에 끌리고, 통조림 및 냉동 식품을 더 많이 구매했다. 또 할인 소매점에서 더 많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올해 주류 판매량과 생산량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고, 밀가루와 같은 일부 식품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한 상승 이후 올해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