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길 위에 김대중' 토론토서 상영 1월 6일(토) 오후 2시 노스욕 센트럴 도서관 강당
budongsancanada
2023-12-14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 걸었던 투쟁의 삶 집중 조명
고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길 위에 김대중'이 오는 1월 6일 오후 2시부터 노스욕 센트럴 라이브러리 Auditorium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김대중재단 재외동포위원회 토론토지회(지회장 이병룡) 주최로 상영되는 이 영화는 국민을 위한 정치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의 첫걸음을 떼고 정착시킨 김대중 대통령의 일생을 다큐멘터리로 만든 작품이다. (참가비 무료)
김 전 대통령의 어린 모습과 정치 입문을 시작으로 독재정권하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건 투쟁을 하는 모습이 집중적으로 조명된다.
사형수로 수감중이던 김대중 석방을 외치는 학생들의 시위로부터 광주 민주화운동으로 발화되는 순간들도 담고 있다.
사형수에서 미국 망명 시기를 거쳐 입국 후 1987년 광주 민주화운동 희생자들의 묘를 찾아 오열하는 그의 모습을 끝으로 이 영화는 막을 내린다.
미공개 자료들과 방대한 양의 아카이브 자료를 끌어모으고 그와 역사적 순간을 함께 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아 제작되었다. (B14면 광고 참조)
이 영화 상영회를 시작으로 발족될 예정인 김대중재단 재외동포위원회 토론토지회의 이병룡 지회장은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토론토에서도 상영회를 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다”며 “평생 민주화와 평화를 위한 노력으로 노벨 평화상까지 수상한 고인의 업적을 현지 차세대들에게 널리 알리고 고인의 정신을 이어받는 훌륭한 정치인이 한인 사회에서도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 “고인을 존경하는 현지 동포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150석 좌석이 빠르게 예매되고 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은 예약 사이트(포스터에 있는 QR-Code 참조)에서 빨리 예약해 달라고 부탁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