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토론토)-최우수상 김지현
budongsancanada

 

민주평통-온주한국학교협 공동주최



최우수상 김지현 학생
 

 민주평통토론토협의회와 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퀴즈대회’ 토론토 예선전이 4년 만에 대면으로 지난 27일(토) 노스욕 컴머밸리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한반도 평화통일 등 한국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문제가 출제됐다. 광역토론토는 물론 오타와, 런던 등 재외동포 및 중고등 학생 5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상금 300달러)은 김지현(7학년), 우수상(상금 200달러)은 오세영(9학년) 학생에 각각 돌아갔다. 장려상(100달러)은 신지민(11학년), 한다인(9학년), 김도현(8학년) 학생. 참가자 모두에 10달러 상품권이 제공됐다.


 이번 고득점자 4명은 오는 7월 18일(화)~21일(금) 3박4일 일정으로 한반도통일미래센터(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남계리 408)에서 민주평통 사무처 주관으로 개최되는 본선 대회 출전과 통일체험연수를 갖는다.


 이 대회는 차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와 모국을 배우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다. 비한인 참가자 자니 모브와노(로즈데일 하이츠 고교 11학년)와 매틸다 아치볼드(로렌스 파크 고교 11학년)은 "우승은 못했지만 대회를 준비하며 한국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한국의 통일 관련 정보를 공부하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대회는 캐나다한국교육원이 후원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