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한국학교협-교육원 공동주최 26일(토)
캐나다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는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과 실현을 돕는 ‘2022 나의 꿈 에세이 발표대회’를 오는 26일(토) 개최한다.
대상은 5~12학년 차세대 청소년으로 원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이 ‘나의 꿈’을 주제로 발표(대면 또는 비대면)하게 된다. 심사위원들(3명)이 독창성, 표현력, 공감도 등을 평가한다.
에세이는 예년과 달리 온라인을 통해 협회가 지정한 서식에 작성(한국어 또는 영어)해야 한다. 신청자는 마감기한(13일) 내에 수시로 작성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이후 심사위원들이 온라인으로 열어보고 채점하는 방식이다.
수상자(장원, 부장원(2명), 격려상(5명))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장원 수상 학생은 나의 꿈 국제재단에서 개최하는 세계대회에 캐나다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항공료와 숙박비 등 지원 예정.
협회측은 “차세대 청소년들에게 미래 삶에 있어 건강한 자아관과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꿈을 향한 도전과 전진을 응원하며, 글로벌 한국계 캐나다인으로의 인재육성에 기여하는 행사다”고 소개했다.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장지훈) 공동주최다. 문의: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