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그림, 사진등 아름다움이 머무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위한 작은쉼터.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0 전체: 9,715 )
꼬마배꼽-음식
jogaksarang
2006-01-18
형제가 있었다.
그들은 똑같은 음식을 먹었다.
그러나, 형은 하나의 그릇에 먹고, 동생은 두 개의 그릇에 먹었다. 두 개의 그릇에 먹는 동생은 그의 음식을 두 그릇에 나누어 담았다. 한 그릇에는 쓴 음식, 다른 한 그릇에 단 음식을, 그러나, 한 개의 그릇에 먹은 형은 단 음식과 쓴 음식을 섞어 먹어야 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동생은 점점 쇠약해져갔다. 그러나 형은 건강해져가기 시작했다.
마침내 동생은 병이 났고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다.
동생은 형에게 물었다. "형님, 형님의 건강 비결은 무엇인가요?" 형은 말하기를
"너는 두 그릇으로 음식을 먹었다. 너는 오직 음식의 단맛을 제일로 여겼던 것이다.
음식의 영양가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맛보다도 영양가를 소중히 했던 것이다. 나는 쓴 음식과 단 음식을 한곳에 섞어 먹은 것이 바로 그 때문이다. 어떤 맛의 음식이라도 나는 버리지 않았다. 영양가로서 나는 모든 음식을 섭취했던 것이다. 그랬더니 그 음식들은 나의 피가 되고 살이 되었다. 신은 나에게 축복을 내렸다."
동생은 벌떡 일어났다. 그리고는 두 개의 그릇에 담긴 쓴 음식과 단 음식을 동생은 한 그릇에 섞어 먹기 시작했다.
그후 오래지 않아 동생은 원기를 회복하게 되었다.
* 이는 수피의 이야기다.
너희가 두 개로 나뉘어진다면 너희 내면 역시 두 개로 나뉘어질 것이다. 선과 악, 추와 미, 의식과 무의식, 미움과 사랑 등 존재를 두 개로 갈라 버린다면 너의 내부에서도 이 분열 현상이 일어나게 될 것이고, 그로써 신경쇠약에 걸리게 될 것이다.
서로 반대되는 것은 서로 다른 것이 아니라 서로가 보충적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