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5 전체: 237,758 )
“수맥에 대해 묘지 측에 물어보는 것이 현명”
hjna

 

: 한국을 비롯한 동양계에서는 묘지를 고르는데 있어서 수맥을 따지는 경우가 있는 같은데 묘지와 수맥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되는지요?

 

: 우리의 삶의 터와 물의 흐름은 역사적으로 많은 상관관계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양인 특히 중국인과 한국인은 집이나 땅을 구입할 때 수맥을 따지며 혹시나 수맥이 있는 곳이라면 집 구입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 묘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수맥을 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중국인의 경우 묘지에 있어서 가장 먼저 물어보는 내용이 물에 관한 것입니다. 캐나다에 있는 묘지들의 경우 Moraine(빙퇴석) 위에 지어진 묘지가 많이 있습니다.

빙퇴석의 특성상 물이 항상 고이기 때문에 꺼려할 수 있습니다. 사실 동양인뿐만 아니라 서양 특히 유럽 쪽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의 경우 수맥이 흐르는 곳 위에는 건물 허가가 안될 정도로 수맥을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캐나다는 겨울이 길기 때문에 눈이 녹는 계절인 이른 봄에는 어딜 가나 물이 차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차이점이 있다면 그 물이 얼마나 빨리 빠지느냐 하는 것일 텐데요. 앞에서 말씀 드린 빙퇴석묘지의 경우는 물이 잘 빠지질 않아 1년 내내 차있게 됩니다.

묘지 구입시 그런 묘지를 피하시려면 수맥에 대하여 묘지 측에 물어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본 칼럼은 개인적인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한 내용으로 저자가 속한 회사의 정책과는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