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8 전체: 237,644 )
양로원에 모시려면 장례계획 준비해야
hjna

 

문: 양로원에 부모님을 모시려면 사전에 장례계획을 해놓아야 한다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답: 많은 양로원에서 그것을 규칙으로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모든 양로원이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사실 대부분의 양로원에서는 입소한 분이 돌아가셨을 때 친가 친척에게 연락이 안될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선택할 장의사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가족에게 조항을 붙이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양로원 측이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큰 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양로원에 입소하려면 장례준비는 꼭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부의 묻히는 위치는 원하는 대로”

 

 

문: 만약에 부부가 함께 묘지에 묻히게 된다면 각각 정해진 위치가 따로 있나요?


: 이곳 캐나다나 북미의 대부분에서는 전통적으로 우리가 묘비를 보는 위치에서 볼때 남자는 왼쪽 그리고 여자는 오른쪽(양옆으로 뭍는 묘지일 경우)으로 묻히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부부가 결혼을 할때 신랑은 왼쪽에 그리고 신부는 오른쪽에 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저 북미에 존재하는 한 문화일 뿐 꼭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부부는 잠자리를 남자가 오른쪽에 하기 때문에 정 반대로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리의 선택은 그 묘지를 소유한 분이 원하는 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부부가 위 아래로 뭍히시는 묘지를 사신 경우라면 먼저 돌아가신분이 밑에 뭍히시게 됩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