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4 전체: 6,178 )
참전용사, 묘지는 물론 장례비도 지원 받아
hjna


 
문: 캐나다 현충일(11월11일)이 다가왔는데요. 참전용사들을 위한 묘지 혜택이 있다면 장례 시 따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나요?


답: 참전용사에게 장례 시 부여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참전용사의 장례 시 캐나다 정부의 산하 기관인 Last Post Fund 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자격은 묘지와는 달리 한계가 있습니다. 


Last Post Fund 로부터 장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1, 2차 세계대전 그리고 한국전에 평화 군으로 참전하셨을 경우 입니다. 위에 명시된 전쟁에 참전하신 분들에게는 이곳에서 참전용사 카드를 지급해 드리는데요 카드의 번호가 K로 시작하기 때문에 일명 “K카드”라고도 합니다.


한국전쟁 때 한국인으로써 참전을 하셨어도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무조건 한국참전을 하셨다고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곳 정부에 한국참전 사실을 밝히고 K카드를 지급 받으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모든 사항이 충족 되었을 경우 캐나다 정부에서 장례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보조금의 액수는 지원자마다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장례에 드는 모든 비용을 보조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보조금 이외에 드는 나머지 금액은 개인적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나머지 금액에 대한 지불 옵션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사망 시 바로 지원을 신청해 지원비 초과 분(장례비가 9천불일 경우 정부 보조금이 5천불 나왔다고 가정하면 나머지 4천불)을 장의사에 내시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장례비를 먼저 다 내시고 나중에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수령하는 방법 입니다. 두 번째 방법의 경우 보조비는 장의사에 먼저 가게 되며 장의사에서 받은 금액을 체크로 유가족께 지급하여 드립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