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anlee
새 주택 분양받기 알짜정보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7 전체: 57,756 )
주택 분양받기(31)-리치몬드힐 리치랜드(Richlands) 주택단지
susanlee


 

 손님들이 많이 하는 질문이 어느 지역에서 신규주택을 분양받을 수 있느냐고 물어 오셨습니다. 간단히 대답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Major Mackenzie Dr.를 넘어 북쪽으로 가야 Freehold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을 구입하실 수 있다고 대답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를 지역경계로 보면 본, 마캄, 그리고 리치몬드힐이 되겠지요. 그 중에서도 리치몬드힐에 관심들이 많으셨습니다. 가장 큰 이유가 좋은 학교들이 많고, 동네가 잘 발달되어 있다는 얘기들을 합니다.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는 가정은 좋은 학교와 많은 데이케어가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리치몬드힐이 이런 좋은 학군이라는 것에 더하여 하이웨이 404라는 교통의 편의성으로 인해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작년 봄에 유명한 주택분양이 있었습니다. Observatory Hill이라고 하는 분양 프로젝트였고, 4개의 건설사가 함께 참여하여 각 블럭별로 나누어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위치가 Bayview Ave.와 The 16th Ave.이라서 리치몬드힐에서도 가장 노른 자위로 불리는 지역이었는데, 그 이름만큼이나 가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타운하우스가 140만불대부터, 그리고 쎄미주택도 140만불대부터 시작하였으니 단독주택 180만불대는 오히려 무겁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올해 11월에 이에 견줄만한 대형 분양 프로젝트가 분양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름이 Richlands라는 곳이고 2017년의 1차 분양에 이어 2차 분양을 11월 초에 개시를 한 것입니다.
 

 

 

 

 


 이번에도 1차 분양에 함께 하였던 4개의 건설사인 DECO, OPUS, ARISTA, 그리고 FIELDGATE가 각 구역별로 나누어서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Leslie St.과 Elgin Mills Rd.의 북동쪽 구역이며, 현재 코스트코가 있는 플라자의 위쪽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하이웨이 404로 진입하기가 아주 쉽다는 것이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아침 시간이면 하이웨이 진입에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을 감안하면 토론토로 출퇴근하는 가장들에게는 매력 중에 하나로 꼽힐 것 같습니다.  


 또한 단지 내의 토지가 경사가 별로 없어서 주택지로서는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경사가 별로 없다 보니 Walk-out Basemen의 주택 모델이 많지는 않습니다.


 

 

 

 

 

 Leslie St.을 건너면 Richmond Green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명성으로만 보면 Bayview Secondary School이나 Richmond Hill High School보다는 인지도가 조금 낮지만 Fraser Institute가 매년 발표하는 School Rankings를 보면 Richmond Green Secondary School은 늘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또한 Richmond Green Sports Centre and Park은 다른 시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대규모의, 잘 가꾸어진 시설입니다. 초중고에 다니는 자녀들이 운동을 좋아한다면 더없이 좋은 체육시설이지요. 리치몬드힐에서 10년을 살았던 저도 캐나다데이가 되면  Richmond Green Park에서 불꽃놀이를 즐겼던 시간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수없이 터지는 폭죽과 함께 울려퍼지는 불꽃놀이 음악이 얼마나 신나고 밤하늘과 잘 어울리던지 그 냄새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Richlands에서 분양하는 주택들은 같은 레이아웃을 가진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벽돌을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모습도 있지만 Elevation에 따라 현대적인 스타일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4개의 건설사 중에서도 모델의 수준이나 건설사의 명성이 좋은 곳은 FIELDGATE와 OPUS를 추천합니다. 


 타운하우스, 쎄미주택, 단독주택의 모든 Freehold타입의 주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타운은 20 피트, 쎄미는 28피트의 프론트(앞면의 길이)를 자랑하므로 다른 분양싸이트의 규격보다 대지의 폭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쎄미주택의 대지는 거의 단독주택 수준이므로 단독주택을 사고 싶었는데 예산이 무겁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쎄미주택은 Single Garage라는 점이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만 드라이브웨이에도 1-2대의 주차가 가능하므로 주차공간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타운하우스: 가격이 80만불대 중반에서 90만불대 후반까지이며 크기는 1,500 Sqft.에서 2,200 Sqft.까지이며, 이 면적에는 지하가 포함되지 않지만 일부 모델에는 지하의 일부를 Finish하고 면적에 포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층 구조이며 3 Bed이거나 4 Bed가 있는데 3 Bed model도 4개로 늘리는 옵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엔드유닛이나 코너유닛은 중간유닛보다 5-8%정도 더 비쌉니다. 계약금(Deposit)은 $80,000을 4번에 나누어 냅니다.

 

▶쎄미주택: 예산을 대비하여 제가 가장 추천하는 주택타입입니다. 가격은 105만불대에서 120만불까지이며 크기는 2,300 Sqft.에서 3,000 Sqft.까지 입니다. 2층이 대부분이지만 3층 구조도 있으며 내부 면적이 넓습니다. 4 Bed 모델이 기본입니다. 계약금(Deposit)은 $100,000을 5번에 나누어 냅니다.

 

 

 

 


▶단독주택: 프론트가 36피트인 모델과 43피트인 모델로 나누어집니다. 36피트의 단독주택은 140만불에서 180만불까지이며, 43피트 모델은 180만불에서 200만불까지 입니다. 크기는 3,600 Sqft.에서 4,600 Sqft.까지의 크기입니다. Walkout basement구조인 모델도 일부 있습니다. 계약금(Deposit)은 $120,000을 4번에 나누어 냅니다. 

 

 입주는 2020년 말과 2021년 초로 예정이 되어 있지만 1차 분양 후 입주까지의 시간을 지켜보면 일년반에서 2년이 소요되었습니다. 혹은 6개월 내에 입주하는 주택도 있는데 내부까지 거의 완성된 것도 있지만 아직 Drywall작업이 시작되어 바이어가 내부옵션을 지금 지정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곳의 단점은 Elgin Mills Rd.의 남쪽에 Elgin Mills묘지단지가 있다는 것을 꼽을 수가 있을텐데 그 사이에 코스트코 플라자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단지의 환경에 그리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부분은 크지 않다고 평가됩니다. 오히려 19Th Ave 위쪽으로 계속 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중요한 편의시설인 코스트코 플라자와 Richmond Green Sports and Park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Richlands의 미래가치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문의: ▶라버트 박: 416-417-2526/이메일: [email protected]// ▶이창희: 647-284-9046/ 이메일: [email protected]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