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koo
New Life Consulting Solutions
Certified Insolvency Counselor
[email protected] / 416-605-6151
www.newlifeconsultingsolutions.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77 전체: 247,344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293)-가장 좋은 선물은 그 사람을 향한 내 존재
jaykoo

 

푸른 하늘에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다닌다. 청명한 가을을 즐기며 걷고 또 걸었다. 쌀쌀해진 저녁 기온이 몸과 마음을 움츠려 들게 한다. 나른해진 몸을 이끌고 따스한 집에 돌아와 뉴스를 본다. 2020년 9월 14일 하루 COBID-19 확진자 수에 눈길이 간다.

 

캐나다 2,309명, 이중 온타리오에서만 1,351명이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될 수도 있다고 한다. 개점 휴업 상태에서 실내영업이 재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식당, 미용원, 세탁소를 운영하는 지인들 생각에 마음이 무거워진다. 언제 코로나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코로나 블루가 세상을 뒤덮고 있다. “Blue, Blue, Love is blue…” 예전에 합창하던 노래가 생각난다. 가족, 지인,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기에 최근의 사태가 불러 온, 이상과 현실의 불일치에 많은 이 마음이 파랗게 멍들어간다. 누군가 말한다 “삶이 왜 이다지도 모질고 고달프냐… 질기고 힘든 나날에서 확 벗어나고프다.”고…

 

실존주의 철학자 에릭 프롬이 문제를 제기한다. “존재적 실존 양식으로 살아갈 것인지? 아니면 모든 사물의 존재 자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대신, 소유했을 때만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소유적 실존양식으로 살아갈 것인지…” 우리는 어떤 존재로 살아가고 있나 가끔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혜민 마음 달력 9월 15일>을 본다. “당신을 위해 내가 지금 이렇게 여기 있어요. 사랑할 때 내가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 그 사람을 향한 내 존재 자체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모습을 닮은 사람으로 태어난 소중한 존재입니다. 주님은 당신이 기쁘게 사는 것을 보고 싶어 하십니다. 기쁜 마음으로 순간을 보내세요.

 

최근 재정난 관련 문의 전화가 많다. 누구나 최소한의 행복을 누리며 사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제정된 법이 있다. BI법은 장애인, 노약자 지원법처럼 사랑을 나누는 법이다. 이 법은 채무삭감과 파산으로 구분된다.

 

1. Consumer Proposal (채무삭감): 채무자가 채권자에게 채무금액 및 지불기간 조정 관련 제안을 허용하는 법적 절차로, 채무총액의 약 30% 지불할 것을 제안, 채권자 동의를 구하는 방안이다.

 

2. Bankruptcy (파산): Unsecured Funds(무담보 부채: 신용으로 대출된 Loan, Credit Cards, 개인간 부채)와 미납세금, 각종 사용료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채무를 전액 탕감 받는 방안이다. 최소의 경비로 일 처리할 수 있다. 단기간(9개월)에 파산상태에서 벗어나며 신용회복이 시작된다.

 

 파산을 하는 경우, 최소 비용으로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파산이라는 어휘에 신경쓰기 보다는 제반 여건과 소요 비용을 고려, 어떤 방안이 나에게 적합한지 판단하여야 한다. 대비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이해를 돕기 위해 채무가 $50,000 (카드 빚: $20,000, 은행 신용대출: $15,000, 미납세금: $10,000, 미납임대료: $5,000)이 있다 가정할 시

 

표에 나타나듯이 파산신청이 채무삭감 신청보다 전반적으로 유리하다. 캐나다의 BI법은 미국이나 한국에서는 해결해 주지 않는 미납 세금도 처리해 준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이 법을 이용하여 과중한 빚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혼자 해결할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이 악화된다. 정부 지원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고민 시간을 연장하지 말자.

 

걱정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낙천적, 긍정적으로 대처하여야 한다. 오늘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힘든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주어진 내 몫이다. 벅차고 힘들어도 사랑하며 기쁘게 살자.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