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6 전체: 30,493 )
“장례 미리 준비해 놓으면 당황하지 않아”
hjna

 

문: 만약 우리 가정에 연로하신 분이 있으시면 미리 그분의 장례를 위해 준비해 놓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요?


답: 사실 모든 장례 과정을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 문화에는 아직 친숙해져 있지는 않지만 미리 준비하는 장례는 이곳 캐나다에서는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과 장례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다는 것이 쉽지는 않으시겠지만 나중을 생각한다면 한번 해볼만한 일입니다. 유가족이 상을 갑자기 당했을 경우 그들이 준비해야 할 일들은 보통 40가지가 넘습니다. 


그 모든 것을 준비하려면 사망일부터 장례식이 있을 때까지 유가족은 분주하게 뛰어 다녀야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슬픔을 추스를 기회도 없이 장례를 치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이 모든 과정을 미리 준비해 놓으신다면 정작 일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한꺼번에 모든 준비를 해야 할 걱정을 덜어주게 되며 모든 것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고민을 안 하셔도 됩니다.


장례를 미리 준비하시려면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장례과정을 미리 준비하여 장례시 비용만 지불하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있으며 둘째는 장례준비와 지불을 동시에 하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모든 장례 과정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장례 후 지불만 하면 되는 것이며, 후자의 경우는 모든 것을 준비하였기 때문에 특별히 유가족이 신경 써야 할 일이 없는 것입니다. 


장례비용은 매 10년마다 2배로 뛰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것도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