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0 전체: 237,537 )
“묘지관리는 묘지 측에서…신탁계좌 돈으로”
hjna

 

문: 이곳 묘지의 관리는 유가족이 책임져야 하나요?


답: 한국의 선산에 부모님을 모시고 계신 분들은 명절이나 특별한 시기에 묘지에 가서 잔디를 깎고 묘지 주변을 잘 정돈 하시는 일에 익숙하실 겁니다. 자식으로서 돌아가신 선친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이곳 캐나다 묘지의 관리는 묘지 측에서 모든 책임을 집니다. 묘지 주변 잔디를 깎는 것과 묘비석 주위 정리는 묘지 측에서 해마다 몇 번씩 해주고 있습니다. 


묘지에 대한 정보를 드렸을 때 언급했지만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리자면, 이곳에서 묘지를 사실 때 내시는 비용의 40%는 신탁계좌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한번 신탁계좌에 들어간 돈은 다시는 인출을 못하게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결국은 그 신탁계좌에 있는 돈이 이자(Interest)를 창출하게 되며 그 이잣돈으로 묘지 관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그러나 묘지 측에서 모든 묘지를 하나하나씩 깔끔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가족이 원하면 직접 가셔서 묘지 주변과 묘비석을 정리정돈 하실 수 있습니다.


묘지 측에서는 늦은 봄부터 묘지 주위에 지하수에 연결된 수돗물 혹은 물을 큰 컨테이너에 받아서 비축해 놓고 있습니다. 유가족은 그 물을 사용해서 묘지 주위에 물을 주거나 묘비석을 깔끔히 씻을 수가 있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