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126 전체: 634,142 )
부동산 시장의 경색과 풍수(4)
frankyjeong

 

(지난 호에 이어)

지금처럼 부동산 시장이 경색되어 있을 때가 바로 원하는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적기이다. 그리고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수백 세대를 걸쳐 내려오고 있는 선조들의 경험과 지혜가 담긴 풍수를 지금 시대에 맞게 제대로 해석하고 이해하여 적용시킨다면 불로초를 찾아 헤맸던 진시황의 열망과 집착에 로또가 당첨될 확률보다도 적은 노력으로도 그에 버금가는 살기 좋고 평안한 환경을 가진 자신의 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는 불로초가 세상에 존재하지는 않아서, 불로초가 단순히 늙지 않게 해주는 약초라면 그것을 먹고 힘들고 불편하게 영원히 산다면, 아니 심지어 건강하고 편안하게 영원히 살 수 있다고 한다 해도 과연 행복해질까? 라는 의문이 생긴다.

이에 반하여 영원하지 않은 인간의 삶이라는 제한된 조건, 즉 유한한 시간 속에서 삶의 질을 높여주고 웰빙을 가능케 하는 요건들을 갖추고 생활한다면 상대적으로 노화도 지연될 수 있고 자기 만족감과 남이 누리지 못하는 행복을 누린다는 비교를 만끽하면서, 인간의 본능인 욕심이 발동을 할 때 삶의 모티브가 작동하여 엔도르핀이 솟아나와 더 행복하다고 느껴지는 것이 진정 행복을 누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는 이론적인 관점에서의 공산주의와 자본주의를 단순 비교할 때와 비슷하다. 하등동물이 아닌 이성을 지닌 고등동물인 인간의 경우, 누구나 평생 비슷한 노동을 하고 비슷한 공간에서 생활을 하고 공평하게 하루 세끼 비슷한 것을 먹고 비슷한 소비하는 더 잘살고 못사는 차이 없는 천편일률적인 생활이 과연 인간들이 원하는 행복한 생활일까? 하는 것처럼 말이다.

물론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성공한자는 기쁘고 행복하겠지만 실패한 쪽의 삶을 사는 사람들은 그 어렵고 힘겨움을 벗어나기 위해 공산주의를 동경할 수는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런 자본주의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회복지라는 제도를 발전시킴으로써 어려운 삶에 빠지는 사람들을 일정한 수준의 도움을 주어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제공 받게 해주려는 사회적 노력 속에 기회를 잡아 노력한 이들은 그때부터 성공한 삶으로 반대로 성공한 삶을 살다가도 과욕, 오만, 게으름 등의 탓에 실패로 떨어지는 세상이 오히려 제대로 희로애락을 느끼면서 인간의 본능을 충족시켜 주어 행복이 있는 삶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자유와 민주주의가 있는 사회에서 말이다.

이미 세포의 노화를 늦추거나 다시 회생하여 젊어지게 하는 여러 과학기술들이 개발되어 동물에게 실험을 하고 있는 단계라서 오래지 않아 인간들이 그 과학의 힘을 빌어 오랫동안 꿈속에서만 존재했던 불로초를 현실에서 만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러나 이것이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켜 세상을 뜨겁게 달굴 것인데, 특히 종교적인 신념과 대치가 되어 아주 시끄러워지기는 할 것 같다. 고생이나 고통을 겪고서야 비로소 얻을 수 있는, 자연적으로 인체에서 발생되는 화학작용으로 느껴지는, 진짜 행복과 성취감은 소중하고 귀하므로 그런 가치를 알고 있다면 행복해지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는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지난 주에 비탈길 도로 면에 접한 주택을 거론하면서 피해야 하는 주거지 중의 하나로 풍수를 언급하였다. 그리고 현대 풍수에서도 다루기 시작한 수맥은 과거 수맥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시대의 풍수에서는 모르고 있던 요소였던 터라 어디를 보더라도 명당일 수 밖에 없는 곳에서 좋지 않은 일들이 발생하거나 하는 일들이 있었는데, 그 원인이 바로 그 명당으로 보이는 곳 아래 수맥이 흐르고 있었기 때문이었던 것이다.

이처럼 땅 아래로 수맥이 지나가는 곳은 사람이 살고 있는 양택에서도 죽은 사람이 사는 음택에서도 나쁜 곳이기 때문에 꼭 피해야 하는 것이다.

본인이 살 집을 구매할 때는 꼭 수맥이 지나지 않는 집을 구매하는 것이 최우선이요, 그 다음이 풍수적으로 나쁜 요소를 가지고 있는 집을 피하는 것이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