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2 전체: 568,521 )
이제는 주택구매 시 수맥과 풍수를 고려할 때(2)
frankyjeong

 

 지난 주 ‘명당에는 없는 것들’이란 소재로 나열했던 18가지는 필자가 선별해 놓은 35가지 중 일부로 아래에 나열한 17가지를 더하여 이 중에 5가지가 본인의 집에 해당되는 사항이라면 사람살기에 좋지 않는 집으로 조치를 취하거나 이사를 고려해야 한다.


 특히 이 중 “수맥이 지나간다.” 또는 “현재의 집으로 이사를 온 후에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가족이 있다.”라는 항목에 해당된다면 가능한 이사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 동안 많은 독자 분들의 질문 중의 하나인 “수맥이 지나간다고 전부 나쁜 집인가?”에 대한 답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한다. 여기에는 크게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첫 번째는 건물의 구조적인 안전 면에 있어서는 바로 직결되는 문제가 된다. 요즘 “싱크홀”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싱크홀이 단순히 우수에 의해 생길 수도 있기에 장마가 지난 후 적지 않은 싱크홀들을 접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전부 땅속으로 침투한 물이나 땅속에서 흘러가는 물에 의하여 발생되기 때문에 물이 지나가는 땅속의 근처는 결국 지반이 무르거나 약해져서 땅 위의 구조물에 균열을 발생시키거나 심하게는 무너뜨리는 원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구조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지하수맥이 집터를 지나가는 자체조차도 좋지는 않다. 


 두 번째는 건강적인 측면이다. 단순히 지하수맥이 통과하는 길에 있더라도 사람이 취침하는 장소, 즉 침실의 침대를 건드리고 지나가지 않는다면 그나마 다행이라고 본다. 그렇지만 침대를 통과하는 경우라면 취침 중에 인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런데 수맥이 집안의 부엌을 지나는 경우, 간접적인 피해를 발생시킨다. 예전 부경대 이원재 교수팀이 수맥이 지나는 토양과 없는 토양에서의 유해 부패 세균 비교결과를 가지고 필자가 칼럼을 쓴 적이 있다. 유해 미생물과 부패세균이 환경의 차이에 따라 수맥이 지나는 토양에 한결같이 100배~1000배 이상 많이 있었고, 냉장고 속에 저장된 음식의 부패속도 비교실험에서도 수맥이 지나는 곳에 놓인 냉장고에서 훨씬 빠르게 부패가 진행된다는 것을 발견해 냈다.


 이는 일반적으로 수맥이 지나는 곳에서는 생명력이 끈질긴 잡초들은 잘 자라는 반면 좋은 환경에서만 꽃을 피거나 하는 화초들은 제대로 자라지 못한다는 사실과도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수맥이 지나가는 곳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이롭다는 사실을 재확인시켜준 것이다. 


 필자가 선별해놓은 35가지 명당에는 없는 것들을 계속 나열해 보겠다.


▨ 명당에는 없는 것들 (1~18은 지난 호에)


19. 자신의 집 바로 근처에 무덤이 있거나 거실이나 안방에서 무덤이 바로 보인다.
20. 마당에 연못이나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21. 현관 바로 위에 화장실이 있다.
22. 집안에 사슴이나 멧돼지 등의 동물 박제가 있다.
23. 주변의 집들이 자신의 집보다 높거나 커서 답답하거나 위축감을 느낀다.
24. 현재의 집을 경매로 구입했다.
25. 집에 개미나 바퀴벌레 등 기타 벌레가 유난히 많다.
26. 현재의 집으로 이사를 온 후에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가족이 있다.
27. 집에 이유 없이 들어가기가 싫고, 특별한 일이 없어도 저녁 늦게 귀가한다. 
28.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몇 번씩 깨거나, 수면시간 내내 꿈을 꾸거나 잠을 자면서 가위눌림을 느껴 본적이 많다.
29. 가족간의 불신과 불화가 잦고 각자의 생활로 인해 가족 전체가 식사할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다.
30. 자녀들이 유난히 말을 듣지 않고 삐뚤어지거나 사고를 자주 친다.
31. 가족들이 이유 없이 아프고, 약을 복용해도 잘 낫지 않는다.
32. 현재의 집에 이사 온 뒤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잘되지 않고, 어딘지 모르게 일이 꼬여 풀리지 않는다.
33. 콘도 외부나 내부에 금이 많이 나있다.
34. 현재 살고 있는 저층 콘도가 주변의 고층 콘도에 묻히거나 둘러싸여 있다.
35. 삼각형의 집터, Y자로 갈라지는 도로를 마주하거나 T자의 도로를 마주하고 있다. 


 미리 언급한 바와 같이 지난 주(18가지)에 이어 이번 17가지를 합한 35가지 중에 5가지 이상에 해당되면 바로 이사를 가는 것이 최선이다. 좋은 기운이 있는 곳은 그 곳에 있는 사람에게 좋은 건강과 재물을 주고, 나쁜 기운이 있는 곳은 흉과 액을 끼쳐 패가망신을 가져온다. 


(본 칼럼은 본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