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 전체: 486,607 )
하나님을 배우는 기쁨(41)
chungheesoo

 

 
(지난 호에 이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예정에 따라 마련하셨다. 인간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멸망 되기도 하고 구원되기도 한다. 하나님은 그분의 사역 속에서 그분의 전능성, 주관성, 영원성, 성실성 및 자비성을 계시하신다. 


이러한 하나님의 계시의 목적은 오직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권세와 영광을 찬미하게 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니고 창세 전에 미리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정한 것이다. 우리가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은 우리 인간의 뜻과는 무관하다.


4.3.4 부활한 인간


부활은 기독교의 핵심 중의 핵심이다. 고린도 전서에 이러한 구절이 있다:


 “죽은자들이 다시 살아 나지 못 하면 그리스도께서도 다시 살리심을 받지 못 하셨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리심을 받지 못하셨으면, 너희 믿음도 헛되고 너희는 여전히 너희 죄 가운데 있으며 그리스도 안에서 잠든 자들도 망하였을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바라는 것이 이생뿐이라면, 모든 사람들 가운데 우리가 가장 불쌍한 사람들이다.” (고린도전서 15:16-19) 


진정한 기독교인은 부활을 믿는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사이비 기독교인이 많다. 이들은 예수님의 부활은 물론 사람의 부활도 믿지 않는다. 앞에 언급한 바 부활은 기독교의 핵심 중의 핵심이다. 비 기독교 종교에서는 “환생” 이야기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환생과 부활은 근본적으로 다른 개념이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부활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죽음 후의 영생을 의미한다. 반대로 비 기독교에서 말하는 환생은 죽은 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 세상으로 “돌아오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기독교인 중 누가 부활하나? 


성경은 부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한다. 


“죽은 자들이 부활은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않을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악한 것으로 심고 능력 있는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난다. 육의 몸이 있으면, 신령한 몸도 역시 존재하는 것이다.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라고 기록된 것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생명을 주는 영이 되었다. 그러나 신령한 것이 먼저가 아니라 육에 속한 것이 먼저고, 그 다음이 신령한 것이다.”(고린도전서 15:42-46)


부활한 몸은 영적 몸이고 영원히 썩지 않고 영원히 산다. 사람의 몸을 육체적 몸과 영적 몸으로 구분된다. 아담의 죄로 인해 사람의 몸은 육체적 몸이 되었다. 그러나 부활 후에는 영적 몸이 되는 것이다.


1)부활한 인간은 영적 존재다


어떤 사람들은 부활을 죽은 후 육체적 몸으로 살아난다고 착각한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부활은 죽은 후 영적 몸으로 살아난다. 예수님께서 죽은 나사렛을 살리셨다. 그러나 나사렛은 부활하지 않았다. 그는 육체적 몸으로 재생했다. 영적 부활이 아니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후 삼일 만에 살아나신 것은 부활이었다. 재생하면 남자는 남자로 여자는 여자로 살아난다. 그러나 부활한 영적 몸은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니다. 아직까지 예수님 이외에 부활한 자는 없다. 선택받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재림 후에 부활한다.


부활한 사람의 몸은 아담의 타락의 몸, 혹은 재생한 몸과 다르다. 영적 몸은 썩지 않는다. 영적 몸은 영광스러운 몸이다. 영적 몸은 강한 몸이다. 반면에 육체적 몸은 저주받은 몸이다. 그 몸은 썩는 몸이다. 그 몸은 약한 몸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몸은 에덴 동산에서 추방 당한 몸이고 저주 속에서 사는 몸이기 때문이다. 육체적 몸은 저주받은 몸이다. 왜냐하면 영이 죽었기 때문이다. 


타락 전의 아담의 몸은 생명의 몸이었다. 그러나 타락 후에는 육체적 몸이 되고 말았다. 만약 아담이 선악 나무의 과일을 먹지 않고 생명 나무의 과일을 먹었다면 그의 몸은 썩지 않고 영원히 살았을 것이다. 이 점에 대한 성경의 말씀을 보자. 


“여호와 하나님께서 ‘보아라,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들 가운데 하나처럼 되었다, 이제 그가 손을 내밀어 생명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원히 살 수 있게 해서는 안된다.’ 고 말씀 하셨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그를 에덴 동산에서 내보내시고, 그의 근본이 된 땅을 경작하게 하셨다. 하나님께서 그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 동쪽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서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셨다.”(창세기 3:22-24)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