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 경쟁은 치열하고 예산은 빠듯하고…어떻게 하면 좋을까?
budongsancanada

 

Seller’s Market(매도자 주도 주택시장)에서 내집 마련에 성공하는 방법

 

 온타리오 부동산은 현재 매도자 주도 시장으로 전개되고 있다. 따라서 내 집 마련에 상당한 어려움을 안겨주며, 과열 시장에 뛰어드는 과정도 훨씬 복잡해졌다.

 

 이에 매입자들이 오퍼 가격을 높여야 했는데, 경쟁이 치열하고 집값이 속속 오르는 시장에서 원하는 집을 장만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중개인들이 전하는 관심을 이끌어 내는 방법이다.

 

 디퍼짓을 준비할 것

 디퍼짓할 금액을 은행보증수표(Certified cheque 또는 Bank draft)로 준비하고 있으면, 당신의 오퍼가 진지해서 매도자가 신뢰하는 데 도움된다.

 

 매도자가 오퍼를 수락하면 수표가 부동산회사 계좌에 입금되고 확실한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일 가능하다면 충분한 디퍼짓을 하는 것도 매도자에게 오퍼를 취소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만든다. 디퍼짓 금액이 클수록 더 많은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오퍼에 대한 편지 작성

 매도자는 집에 대한 정서적 애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하는 말을 해주면 도움된다. 눈에 띄는 한 가지 방법이다.

 

 편지는 대부분 '감정적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만일 “이 집을 사게 되면 우리의 영원한 집이 될 것이다”라는 개인 편지를 주면 확실히 도움이 된다.

 

 능력있는 중개인 선택

 매도자 주도 시장에서 눈에 띄는 것은 종종 함께하는 중개인의 능력에 많이 좌우되기도 한다. 따라서 미리 조사하면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중개인과 일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능력있는 중개인은 해당 지역의 다른 사람들과 많은 관계를 맺고 있어 거래를 쉽게 해줄 수 있다. 업계에서 평판을 얻고 있다면 주변 사람들이나 중개인들과 소통하고 있어 신뢰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모기지 사전승인 받을 것

 모기지에 대한 사전승인을 받으면 해당 주택의 문을 여는 것이다. 매도자에게는 주택구입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는 신뢰를 주며 오퍼를 완결하는 데 도움된다.

 

 모기지 상담자에게 구매 자격이 있는지 먼저 문의하는 것이다. 경험있는 중개인은 시장에서 원하는 주택을 찾기 전에 모기지 사전승인부터 받도록 할 것이다.

 

 마감일을 유연하게 한다

 매도자가 선호하는 클로징 날짜를 제공하는 것은 경쟁력을 갖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일부 매도자는 분양받은 곳으로 이사하거나 집을 팔아 마련할 현금을 특정한 날짜에 받기 기대하기 때문에 클로징 날짜에 유연성을 주면 좋아한다.

 

 매도자에게 추가적인 유연성이 필요한 경우 중개인이 매매계약서에 클로징 날짜 연장 조항을 삽입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것들은 매도자에게 유리한 기능이면서 동시에 매입자에게 내집 마련의 기회를 높이는 방법이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