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토론토대 MOU 체결- “기업용 인공지능 공동 연구”
budongsancanada

 

 

 

LG사이언스파크는 지난 22일 토론토에서 열린 `콜리전 컨퍼런스 2019`에서 토론토대학교와 기업용 인공지능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콜리전 컨퍼런스는 인공지능 분야의 CES로 불리는 행사로 세계 120개국에서 2만5000여명이 모여 최첨단 인공지능기술과 빅데이터 관련 기술을 선보였다.


LG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을 통한 사무 자동화, 오차 없이 제품을 제조하고 검증하는 공정 설계, 부품 현황과 업무 순위 등을 고려하여 스스로 학습하며 최적화하는 공장 지능화 등 기업용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한다. 


토론토대는 인공지능의 대부로 불리는 제프리 힌톤 교수를 배출하는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창출하며 글로벌 기업들과 인공지능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협업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난해 8월 문을 연 LG전자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는 제품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한다. 


 LG사이언스파크가 신설하는 토론토 기업용 인공지능연구소에서는 산업과 물류, 제조 현장에 적용되는 기업용 인공지능 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토론토 기업용 인공지능연구소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