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생태위기의 이해’ 온라인 세미나
budongsancanada

 

토론토생태희망연대(HNET), 16일(목)부터 5주간

 

 토론토생태희망연대(HNET, 대표 정필상)는 ‘기후/생태위기의 이해 101’라는 주제로 오는 16일(목)부터 5주에 걸쳐 오후 7-9시에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후위기, 재앙은 시작됐을까?’를 시작으로 ‘생태계 다양성’, ‘기후위기는 옛날부터 있었다?’ ‘생태계 위기, 희망은 있을까?’ ‘나의 탄소 발자국 계산하기’ 등이다.


 주최측은 “기후위기라는 뉴스는 이제 특별한 일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 속으로 들어와 어느새 무뎌진 듯한 단어지만, 그 실체를 좀 더 정확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정 대표에 따르면 1~3주는 조천호 교수 등 한국 유명 학자들의 동영상 강의로 진행된다. 4주는 HNET 측에서 직접, 마지막 5주는 ‘나의 탄소발자국’을 실제 계산해본다. 자신의 탄소발자국을 정확히 알기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연간 전기용량(kWh), 천연가스(입방미터) 등을 알아보고, 식생활, 여행, 모기지나 금융이자 등에서 나오는 탄소 총량을 계산해 본다.
 

참가비 무료. 등록: https://us06web.zoom.us/meeting/register/tZMtdu6qqzwrGtRQQYpExbksmbH_ROiXntkh, 문의: [email protected] / 문자 416-898-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