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CHO
Korean Real Estate Post
1995 Leslie Street Toronto ON. M3B 2M3
Web: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44 전체: 217,989 )
우리는 지금 어디에?(Where are we now?)(2)
JOHNCHO

 

(지난 호에 이어)

잠시 후 갑자기 조용해진 적막을 깨고 뒤에 앉은 한 할머니의 낮은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에그, 아줌마 조심하지, 어쩌다 강아지 새끼를 났수! 쯪쯔…” 물론 애완견의 생명이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니고, 또 애완견을 키우는 독자들을 향한 것 역시 아니지만, 우리가 살면서 상대방의 입장을 한번 더 생각하며 산다면 우리 사회가 더욱 좋아지지 않을까?

 

사람이 산다는 것은 즐거움의 연속보다는 고통의 연속이라는 것은 성서에도 표현이 되어 있는데 아담과 이브의 원죄 때문에 우리는 에덴에서 쫓겨났고 이 세상에서 회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회개하는 시간이 즐거움과 희락의 연속이 될 수 없다는 말이다.

 

 삶의 대부분 즉 90% 이상이 고통과 걱정의 연속이기에 그 와중에서 우리는 좀더 웃음과 좀더 행복한 시간을 염원하며 노력하게 되는데 인생의 많은 부분은 살면서 어디서 어떻게 누구를 만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그렇듯이 주위에는 세상일 또는 남의 일을 바라보며 긍정적인 생각과 좋은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남의 일이라면 무조건 부정적인 판단을 하며 확실치도 않은 일들을 이 사람 저 사람 붙들고 열을 올리며 질책과 정죄를 일삼는 사람들이 있다.

 

남을 칭찬하고 남의 허물을 감싸주며 남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사람들이 나의 주위에 있는 것과 남의 말과 남을 헐뜯으며 욕을 일삼는 사람들이 나의 주위에 맴도는 것은 우리의 삶에 많은 차이를 가져다 준다.

 

필자에게도 오래 전 같은 일을 하던 친구가 하나 있었고, 그 친구는 술은 물론 놀고 즐기는 것을 무척 좋아했는데 문제는 대화의 거의가 남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판단과 자기의 생각과 억측을 마치 사실인 양 이 사람 저 사람 별의 별  소문을 퍼뜨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원래 남의 말을 하는 것은 재미가 있고 또 쉽게 지치지도 않는다지만 실제로 이런 사람들의 생활을 살펴볼 때 그 누구도 부러워하지 않는 인생을 살고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물과 사람들을 부정적으로 얘기하고 바라보는 사람들의 정신 상태나 살아가는 방법을 살펴보면 대체로 남의 문제보다 훨씬 더 큰 문제가 바로 당사자에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남을 지나치게 시기 질투하는 것 역시 하나의 고약한 병인데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 자신을 바라보며 반성하고 또 다독거리며 발전할 궁리를 하는 것이 훨씬 유익한 삶이며 현명한 처사인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주위에 어떤 종류의 사람들과 어울려야 나의 삶이 편해지고 좀더 성공적인 삶이 될까? 사람이 성공을 하고 잘 산다는 것에는 지혜와 지식도 많이 필요하지만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위에서 말했듯이 누굴 만나서 어울리느냐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It is not what you know, it is who you know.)

 

 우리는 주위에 사업은 물론 매일매일 살아가는 삶 또한 남들의 부러움을 받으며 사는 여러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공통점은 모두가 하나같이 남의 험담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모든 사물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며 남에 대한 비판보다는 자기의 반성과 발전에 더욱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한다는 것이다.

 

 물론 모든 부자들이 그렇다는 말은 아니지만 필자가 말하는 사람들은 꼭 돈 많은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인생을 성공적으로 잘 관리하면서 사는, 즉 잘사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다. 즉 성공적으로 잘 산다는 것은 삶의 종착점이 아니라 삶의 과정이란 말이다.

 

 오래 전에 돌아가신 필자의 아버지는 나에게 항상 좋은 친구들과 어울리라는 말씀을 자주 하셨는데 그때는 그 뜻이 무엇인지 잘 몰랐지만 이제와 돌아보니 그 말이 정말 진리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의 삶이 행복해지고 잘사는 삶을 살려면 언제나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것은 맞는데 그렇다면 좋은 사람들이란 누구를 말하는 걸까? 거기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하나는 나에게 경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고, 다른 하나는 나의 삶을 행복하게 인도해주는 사람들이다.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