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스윙.. 장타를 원하십니까? 오랜경력의 윤프로가 확실하게 책임지도 해드립니다. 647.291.2022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365 전체: 14,710,385 )
지연플레이로 벌타를 받았는데 2벌타가 맞나요?
lucasyun
2004-11-06
지연플레이로 벌타를 받았는데 2벌타가 맞나요?
상황) par5에서 티그라운드에 올라보니 앞팀이 벌써 다음홀로 이동하였다. 경기위원으로부터 2벌타를 받았는데 맞나요?
설명) 일반적으로 지연플레이로 보는 기준은 명확하게 제네랄룰에 명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par3, par4 에서 홀이 비어있거나, par5에서는 앞팀이 그린에 있을 경우 늦은 플레이로 간주한다. 그러나 경기위원회에서는 무조건 지연플레이로 벌타를 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늦은 팀속에 한선수가 잠정구를 여러번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볼을 찾는데 시간이 걸린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여러가지 정황을 살핀다음 어떤 선수에 의해 플레이가 지연된 다면 합리적인 증거를 제시한 다음 벌타를 부여합니다. 예를 들면 초시계를 이용하여 플레이 시간을 측정한 후 벌타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측정기준이 각 협회마다 다르고 측정하는 경기위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본 협회는 시간 측정 하는 기준을 정하여 경기위원들에게 이미 교육되어 있습니다.
제네랄룰대로 지연플레이는 벌타가 2벌타가 맞습니다. 그후위반할 경우 실격입니다.
그러나 경기위원회에서 지연플레이에 대한 벌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위반-1벌타, 두번째위반-2벌타, 그후위반-경기실격.
대개 경기조건이나 로컬룰에 위와같은 내용을 명시해 주고 있으니 경기전에 꼭 확인해야 되겠죠.
참고로 3번홀과 4번홀 사이에서 부당한 지연 플레이는 다음홀에서 플레이가 지연이 되므로 벌타는 다음홀에 부가됩니다. 즉 4번홀 스코어에 벌타를 추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