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상해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토론토에서 다시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통해 성심성의껏 보살펴 드리겠습니다...모든 어린이들의 50%가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치아나 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지요?
홍이표치과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1110 Sheppard Ave. E. Suite511 Toronto
647-985-0456
http://blog.naver.com/hongian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3 전체: 90,286 )
알레르기의 주범!
diamondsmile
2013-08-10
특히겨울철 알레르기의 주범은 바로 이것!
집먼지 진드기
난방이 잘된 아파트가 많아지고 침대에서의 수면, 가습기의 사용이 증가하는 생활환경의 변화로 겨울에도 진드기 번식률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는 북아메리카 집먼지 진드기와 유럽 집먼지 진드기가 주로 서식하고 있다고. 연중 일정한 집안 온도가 유지되다 보니 옷장 안의 스웨터와
털옷 등이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고 잇으며 이에 갑자기 노출되면 심한 재채기와 가려움증, 눈이 충혈되는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겨울철에도 나타나게 된다.
애완동물의 털, 비듬
개나 고양이 같은 애완용 동물의 털과 비듬도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양털 담요, 여우 목도리, 밍크 코트 등 인간 주위의 여러 동물도 알레르기 원인 물질이 될 수 있다.
요즈음은 기니피그나 햄스터와 같은 동물을 아이들이 애완용으로 기르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이에 의한 알레르기 비염이나 천식, 피부염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물과 관련된 알레르기라 하면 털에 의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피부로부터 박리되어 나오는
비듬, 타액, 눈물, 오줌, 대변 등 여러 종류의 물질이 알레르기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바퀴벌레와 곤충들
바퀴벌레나 곤충의 몸통 껍데기, 시체 부스러기, 배설물이 먼지 속에 섞인 상태로 호흡을 통해 흡입됨으로써 알레르기비염이 발생한다.
한국에 주로 분포하는 바퀴벌레는 독일바퀴, 이질바퀴, 검정바퀴, 집바퀴 등이다.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고 습도가 유지되는 아파트와 공동주택 생활이 많아지면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피로감으로 인한 체력저하
식물과 마찬가지로 사람에게도 겨울은 휴식의 계절이다.
현대사회는 일 년 내내 바쁜 생활패턴을 반복하고 있으며 겨울철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져 주말에도 재충전의 시간이 없어지고 있다.
따라서 신체가 점점 더 피곤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찬 기운을 이겨내지 못하고 알레르기를 일으키게 되는 상황이 늘고 있다.
추위로 인한 면역력 저하
직장업무나 학업으로 인한 심한 스트레스,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 추위로 인한 활동량 저하,
짧은 치마나 반바지, 얇은 겨울 옷차림 역시 알레르기의 원인이다.
하복부를 냉하게 하고 목을 감싸주지 않아서 자궁과 폐가 찬 기운에 영향을 받으면 기본적으로 유지하고 있던
기본적인 면역력까지 떨어져 겨울철마다 나타나는 알레르기 질환의 증상이 심해지고 만성화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