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계정 찾기 다시 시도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삶의 향기를 드려요!

sukimaki
A317A6E9-1205-4766-9127-7650EA8DB88F
Y
메뉴 닫기
오늘 방문자 수: 8
,
전체: 17,658
삶의 향기에 오신분들을 환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 그리고 요리 종교 무엇이든 나누고..
또 향기를 드릴께요.
메뉴 열기
sukimaki
sukimaki
54693
2652
2013-08-08
거뭇거뭇한 기미, 오이로 다스리자!

 

 

 

 

꼭지 부분에 비타민C 많아, 감자·키위도 잡티 제거 효과

화상 땐 찬 수건으로 찜질을
여름 휴가를 다녀온 뒤 생긴 기미·잡티와 일광화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선크림 등 햇볕차단제를 아무리 발라도 내리쬐는 햇볕에 피부는 벌겋게 익게 마련이다. 검게 타거나 붉게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는 자가관리법을 알아본다.

화상을 입게 되면 먼저 냉수로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하루에 3∼4번 20분씩 찬 수건으로 찜질하는 것이 좋다. 몸을 씻을 때는 피부를 자극하는 비누나 샴푸는 사용하지 않는다.

시간이 흘러 물집이 잡히면 터지지 않게 잘 관리해야 한다. 터진 물집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잘 소독한 뒤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다. 피부 소독을 위해 소주를 붓는 처치법은 삼가야 한다. 이는 민간 요법으로 통하지만 실상은 피부 자극을 심화하고 감염의 위험을 높인다.


피부 허물이 벗겨지는 단계에서는 새 살이 차오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손으로 긁거나 때밀이수건으로 미는 등 일부러 벗기면 보호막인 껍질이 사라져 피부 건조와 흉터·염증이 유발된다. 화장품을 화상 부위에 발라 피부 습도를 유지하면서 따뜻한 수건을 이용해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찬 우유를 묻힌 솜으로 마사지하면 진정과 보습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색소를 옅게 하는 팩 마사지도 회복에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색소로 인한 기미와 잡티는 과일·야채 팩을 꾸준히 해주면 옅어진다. 감자와 오이는 이런 효능을 지닌 기특한 재료다.

감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진정효과가 있다. 단 싹이 난 부분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없는 부분을 활용해 팩을 만든다. 오이는 진정 효과뿐만 아니라 무기질·칼륨이 풍부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결을 정돈해준다. 비타민C를 특별히 많이 함유하고 있는 꼭지 부분을 활용해 팩을 만들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키위도 기미·잡티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이·키위·감자를 믹서기에 갈아 밀가루와 섞은 뒤 얼굴에 15∼20분 도포하면 각 재료의 효능이 살아난다. 건성 피부는 주 1∼2회, 민감성 피부는 2주에 1회, 중성·지성·복합성 피부는 주 2∼3회씩 3주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식품 섭취도 피부 건강 회복에 중요하다. 수박·참외·자두·토마토 등 제철 과일을 자주 먹거나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비타민·무기질을 직접 보충해주면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된다. 

위로가기
Budongsancanada
부동산캐나다 (Korean Real Estate Post)
1995 Leslie Street,
Toronto, Ontario M3B 2M3, CANADA
TEL : 416-449-5552 FAX : 416-449-0694
[email protected]
Copyright © 2024 Korean Real Estate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