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81 전체: 236,775 )
묘지 관리비는 주기적으로 지불하지 않고
hjna

 


구입 때 일정액을 신탁금고에 예치

 

 


한국에 있는 묘지에 익숙하신 분들은, 이곳 캐나다의 묘지 관리는 누가 하며 관리비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십니다. 


우선 한국 묘지의 경우 개인적으로 소유하고 계신 선산 묘지를 제외한 모든 묘지에서는 일정의 유지비를 매년, 혹은 주기적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묘지 관리는 묘지회사에 일임하게 됩니다. 


캐나다의 경우도 묘지관리 면에서는 묘지 측에 일임하게 됩니다. 그러나 한국과 다른 점은 묘지 관리비를 주기적으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캐나다에서는 묘지를 구입하실 때 비용의 일정금액을 (온타리오의 경우 대부분 40%) 묘지 관리용 신탁금고에 예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Ontario Cemeteries Act, R.S.O. 1990, CHAPTER C.4 ARTICLE 35) 


신탁금고에 예치한 돈이 창출한 이자로 모든 묘지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 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묘지 관리비는 묘지를 구입하실 때 묘지 구입비에 포함된 일시불이며, 한번 내시면 다시는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온타리오의 몇몇 묘지는 더 이상 팔 묘지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묘지관리가 가능한 것이 바로 이 시스템 때문입니다. 


위에 언급된 묘지관리라 함은 묘지 주변 잔디 깎기, 매장 후 밑으로 퇴적된 흙을 다시 메워 주고 그 위에 잔디를 덮어 씌우기, 묘지주변 환경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며 주위의 나무나 꽃 조경을 하기 등입니다. 


예외가 있다면 묘지에 있는 잔디에 물을 주기나, 개개인 묘의 조경관리는 묘지 측에서 해주지 않습니다. 돌아가신 분 묘지 주의의 잔디를 잘 유지하시길 원 하신다면 개인적으로 물을 주실 수 있도록 묘지 주변에 지하수 수도를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묘비석 주위에 꽃이나 작은 나무를 심길 원하신다면 일정한 공간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온타리오 몇몇 묘지를 제외하고) 허락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